반응형

9급공무원 모든기출문제 및 시험과목

 

공무원시험이 요즘 취업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은 제2의 인생설계를 공무원시험 합격으로 잡고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등학생들도 요즘 고등학교때부터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고, 가정주부들도 재취업의 목표로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니, 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아지고 있죠.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시험입니다.

국가직9급의 경우 20만명의 출원인원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경찰시험의 경우 6만명이 넘는 출원인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방직이나 서울시시험의 경우도 수십만의 출원인원이 있습니다.

 

정말 한국사회는...공무원시험이 없었으면 취업란이 엄청나게 심각한 상황이며, 각종 고용통계에서도 공무원시험이 언제 있느냐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보일 정도입니다.

 

9급시험과목이 금년부터 변경이 되었습니다.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이 필수입니다. 선택과목은 직렬별로 조금 다른데 사회 수학 과학 행정학이 기본적으로 포함이 됩니다. 본인이 잘하는 과목 두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어떤 과목을 택해야 할지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어차피 난이도는 계속 달라지고 조정점수가 도입이 되므로, 유리하고 불리한 과목이 절대 있을수가 없습니다.

 

 

 

 

요즘 9급시험을 1년안에 합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가장 빠르게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기본조건이 9급시험의 출제경향을 익히는 것 입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출제경향 분석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최신기출문제를 통해서 출제경향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9급시험의 기출문제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있으므로 이 곳에서 확보하시면 쉽습니다.

 

모든 공무원시험의 기초는 바로 기출문제를 통해서 출제경향을 익히는 것임을 잊지마세요.

문제유형은 돌고 돕니다. 기출문제만 잘 이해하고 분석해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행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공무원 기출문제 한번에 다운받기[링크]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