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공무원 시험일정 파헤치기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8. 25. 11:01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9급공무원 시험일정 파헤치기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공무원시험입니다.

9급공무원시험은 big3 시험이 있는데요..바로 국가직시험, 지방직시험, 서울시시험입니다.

 

9급국가직시험은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는 공무원시험입니다.

작년에 9급국가직시험은 2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지원을했습니다.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20만명이 보는 시험이라...이는 우리나라에서 수능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보는 시험입니다.

금년에는 그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20만명에 육박하는 출원인원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9급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젊은 층은 물론이고, 직장인이나 고등학생들까지 시험에 도전을 하기 때문입니다.

 

 

 

 

9급시험과목이 작년부터 변경이 되었습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라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때부터 9급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현상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어렵게 대학들 가더라도 취업하기가 어렵습니다. 대입등록금은 부담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직면한 많은 고등학생들이 대학보다는 공무원을 조기에 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들은 언제나 좌불안석이죠..평생직장은 사라진지 오래되었습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재취업도 어렵고 창업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재2의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사회분위기속에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9급국가직시험은 4월에 있습니다. 지방직시험은 5월에 있고, 서울시시험은 6월에 있습니다. 물론 항상 고정적인 것은 아닌데..거의 이런 패턴으로 시험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금년에는 국가직이 4월, 지방직이 6월, 서울시가 6월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지방직시험과 서울시시험이 불과 일주일간격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서울시시험 끝나고 군무원시험 그리고 경찰시험으로 이어집니다.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직렬의 구분이 거의 유명무실해지기도 합니다. 소방직은 국가직시험하고 같은날에 있었고, 교육청시험은 지방직시험하고 같은날에 있었습니다.

 

금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경찰시험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경찰은 2-3월에 한번, 8월에 한번 이렇게 두번 시험이 있습니다. 물론 이 날짜도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이러한 패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세번시험을 보기도 합니다.

 

금년도 2차경찰시험은 8월 30일에 있습니다.

다른 9급시험이 끝난상황이라서, 출원인원이 사상최대치를 갱신했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내가 도전하는 시험 그리고 유관한 다른시험의 시험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