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시험과목 및 추천학원은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9. 1. 14:08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9급시험과목 및 추천학원은

 

요즘 공무원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취업란이 정말 심각합니다. 특히 청년실업란이 극심한데..해결의 기미도 보이지 않습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지는 정말 오래되었죠. 직장을 다니더라도 언제 그만두어야 할지 모르는 세상입니다.

 

과거에 직장을 그만두면 재취업을 한다거나 창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요즘은 재취업도 어렵고 창업도 힘듭니다.

그래서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이 최고의 직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젊은층은 물론이고 직장인들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많이합니다.

40대 이상의 공무원시험 합격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9급시험과목은 작년에 변경이 되었습니다.

필수과목이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입니다. 그리고 직렬별로 선택과목이 있는데요...직렬별 구분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조금은 달라지기는 하지만, 모든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를 어려워 하는데요..

영어를 빨리 마스터하면 그만큼 시험합격일이 빨라집니다.

영어기초가 부족하다면, 기초부터 공부해서 확실히 마스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수과목의 문항당 배점은 5점 이지만,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도입이 되어서 5점이하로 내려갑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해야 합니다.

 

선택과목은 어려운 법과목을 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가 자신있는 과목을 택해서 하루라도 빨리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서울 노량진은 공무원 학원의 메카로 유명한 곳 입니다.

남부행정고시, 공단기, KG패스원, 이그잼고시, 윌비스고시 등 유명한 메이저 학원이 즐비합니다.

 

남부행정은 정말 오랜동안 노량진에서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명문학원입니다.

도서출판 박문각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원인데요..가장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노량진의 터주대감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과어 남부와 쌍벽을 이루던 한교고시학원은 웅진패스원을 거쳐 현재  KG패스원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명강사들이 많이 있어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한 학원입니다.

 

몇해전에 공단기가 개원하면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명한 강사진이 많이 포진되어 있죠. 수능학원등에서 유명한 강사들이 많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통의 이그잼고시학원도 꾸준히 사랑을받고 있습니다. 윌비스고시학원, 지안고시학원, 에듀윌 등의 학원이 사랑받고 있는 학원들 입니다.  기타 메가CST경찰학원, 경단기, 김재규경찰학원등 경찰전문 학원들도 큰 사랑을 받으며 노량진에서 운영되고 있는 학원입니다.

 

각 학원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동영상 강의를 꼭 들어보시고 나에게 맞는 강사진인지 철저하게 검토후에 학원수강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