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2회 소방공무원시험 필기시험 장소 공고 및 1차소방 합격자명단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요즘 소방공무원시험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시험은 지역에 따라서 다르지만, 단계적으로 채용규모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소방공무원시험 전문 학원이 생길정도로 요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시험은 지방직시험입니다.

따라서 각 지자체에서 별도의 계획을 가지고 채용을 합니다.

시험일도 제각각 이었는데, 최근에는 통합하여 소방공무원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국가직9급시험과 같은날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2015년 소방공무원 시험은 전북만 제외하고 같은날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경기도는 유일하게 1회와 2회에 걸쳐 소방공무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소방공무원시험에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입니다. 두번이나 시험이 있기 때문이죠.

1회시험은 끝났고, 2회시험이 남아있습니다.

 

 

 

 

1차 경기도 소방공무원 최종 합격자가 이미 발표가 되었습니다.

총 255명이 합격을 했습니다.

경기도는 2차 소방공무원 시험을 앞두고, 2차 소방시험장소를 공고했습니다.

경기도 소방공무원 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시험장소를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교통편등도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2회 경기도소방공무원 시험은, 공개경쟁시험이 7월 11일에 있습니다. 경력경쟁 시험도 같이 진행을 합니다. 공개경쟁시험은 10:00부터 11:40분까지 100분간 진행이 됩니다. 경력경쟁 시험은 10:00부터 11:00까지 60분간 진행이 됩니다. 시험장 출입문 폐쇄는 09:30분 입니다.

 

반드시 시간을 엄수해서 고사장에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고사장에 가야하므로, 유위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메르스가 좀 잠잠해 지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완전 종식된 상태는 아닙니다.

경기도에서는 메르스 관련 유의사항을 안내했으므로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르스 예방 사전 신고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진신고 기간은 7월 2일부터 7월 10일까지 입니다.

경기도내 거주 수험생에 한하여 방문시험도 실시를 합니다.

상세내용은 경기도 소방공무원 시험관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2회 경기도소방공무언 시험의 합격자 명단은 7월 28일에 경기도 소방학교 및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홈페이지에서 발표가 됩니다. 불합격자 성적조회 기간은 7월 28일에서 7월 31일 까지 입니다.

 

 

 

소방공무원시험은 최근에는 국가직 9급시험하고 같은날에 봅니다.

지방직시험이기 때문에 모든 지역이 100%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반드시 해당 지역의 소방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내년도 소방공무원시험 일정이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2016년 소방공무원시험도 9급국가직 시험하고 같은날에 볼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2016년 소방공무원시험은 4월경에 있을 것 같습니다. 지방직시험이기 때문에, 일부지역은 시험날짜가 다르게 운영 될 수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시험은 경찰시험과 마찬가지로 체력시험이 중요합니다.

체력시험에서 최종 당락이 결정이 됩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25% 였는데, 소방시험은 내년부터 체력시험의 비중이 15%로 조정이 됩니다.

비율이 조금 낮아지기는 했지만, 체력시험이 최종합격의 당락을 좌우하므로, 미리미리 체력단련을 해야 합니다.

 

갈수록 소방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야 소방공무원 시험에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과 체력시험을 동시에 미리 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변화하는 시험제도를 항상 예의주시하면서 지켜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소방공무원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2회 소방공무원시험 필기시험 장소 공고 및 1차소방 합격자명단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도 제1회 경기도 지방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및 예비소집 계획 공고.hwp

 

2015년도 제2회 경기도 지방소방공무원 채용 필기시험 장소 공고.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