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1차필기합격자 발표완료, 2차경찰시험 준비방법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요즘 경찰시험의 인기가 엄청 납니다. 모집인원이 무척이나 많기 때문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요...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많기 때문에 경찰시험에도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금년도에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서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시험을 세번이나 봅니다. 세번이나 보는 시험은 경찰시험이 유일합니다.

 

1차시험은 2월 14일에 있었고, 2차시험은 5월 30일, 3차시험은 9월 19일에 있습니다.

1차시힘 필기합격자가 발표가 되었는데요..합격하신분들은 연달아서 체력시험, 인적성, 면접시험등이 있으므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을 통해서 90% 이상이 탈락을 하게되고, 체력시험이나 면접시험을 통해서 50-60% 정도가 또 탈락을 해서 최종합격을 하게 됩니다.

 

경찰시험은 다른 시험하고 많이 다릅니다.

필기시험의 비중이 50%밖에 안되고, 체력시험의 비중이 25%, 면접시험이 20%, 가산점이 5%의 비율을 이루고 있습니다.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인적성은 점수에는 안들어가지만 면접시험에 반영이 되므로, 인적성검사도 준비를 잘 해야 합니다.

 

 

 

 

체력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체력단련을 해야합니다.

단기간에 점수를 높이겠다고 무리한 훈련을 하면 부상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경찰체력시험 전문 학원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경찰체력시험에서 사용되는 장비나 센서등을 보유하고 있는지, 경찰체력시험 지도 노하우가 있는지 등을 잘 살펴보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체력시험에서 사용되는 센서등을 이용해서 직접 훈련을 하고 요령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기간에도 일정점수 이상 올리는 학생도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금년부터 소방체력시험과 경찰체력시험에서 약물 도핑테스트가 있으므로 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쉽게 1차필기시험에서 탈락하신분들은 이제 2차시험을 도전해야 합니다.

2차시험은 5월 30일에 있습니다. 얼마남지 않았으므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이론 정리 잘하시고, 기출문제도 반복하여 숙지해야 합니다.

모의고사식 마무리 학습으로 실전적응 능력을 키으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편 이번 1차경찰시험은 18.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6만 303명이 지원을 했었습니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4월 24일로 예정 되어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