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및 시험일정 확인하고 꼭 합격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경찰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입니다.

모집인원이 많아서 금년에는 시험을 세번이나 봅니다.

 

 

                                  <사진출처: 사이버경찰청>

 

작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원래는 경찰학 영어 형법 형소법 한국사 였는데...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 경찰학 형법 형소법 사회 수학 과학 국어가 선택과목이고...이 선택과목중에서 세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역할은 법을 집행하고 수행하는 역할이므로..법과목을 보르고서는 원할한 경찰생활이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합격후 입소하는 중앙경찰학교에서도 법과목을 잘 알고 있으면 보다 수월하게 생활 할 수 있습니다. 어쨌건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응시연령 상한도 몇해전에 40세까지로 완화가 되었습니다.

 

 

 

 

2013년에 9급시험과목과 소방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고, 작년에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험간에 또는 직렬간에 이동이 쉬워졌습니다.

내가 목표로 하는 한두개의 시험을 염두해두고 다른 시험까지 관심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적용이 됩니다. 조정점수는 난이도 차이를 해결하기 위한 일종의 변환점수 입니다. 조정점수를 적용하면 점수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필수과목은 조정점수 적용이 안되고 원점수 그대로 적용이 되는데..그러면 문항당 배점이 더 높아집니다. 따라서 필수과목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으므로..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해야 합니다.

 

물론 선택과목이 중요하지 않다라는 것이 아니고..다섯과목 모두 열심히 공부해야 하지만 상대적으로 필수과목에서의 고득점이 유리하다는 말 입니다. 영어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공부해야 합니다.

 

 

 

 

요즘 경찰채용인원이 많아서...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2차시험은 5월 30일에 있고, 3차시험은 9월 19일에 있습니다.

보통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두번 시험이 있는데..금년에는 세번이나 시험이 있습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로 높습니다. 필기시험과 체력시험을 병행하여 준비하면서..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임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