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시험 준비 합격할때까지 돈 많이 들어간다고

 

요즘 경제가 참 어렵습니다.

취업하기도 힘드고, 직장다니다가도 언제 그만두어야 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평균연령은 높아지고 노후대비는 꿈도 못꿉니다.

 

상황이 이러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 요즘 경찰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찰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시험준비를 하니까...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죠.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시험에 공부해야 하는데..학원강의, 동영상강의, 교재 구매, 먹고자고 하는 비용이 정말 많이 들어갑니다. 요즘 돈 없으면 공무원시험 준비를 할 수 없습니다.

 

오늘 뉴시스 신문을 보니, 경찰공무원 수험생 합격때까지 부모 등골휜다라는 제목의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경찰시험은 요즘 모집인원이 많아서 정말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경찰시험은 다른 시험과 달리 전형요소가 깁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체력시험을 보아야 하고, 인적성/면접/가산점등..다른 전형요소가 있습니다.

즉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다가 아니고 뒤이어 이어지는 시험에도 대비를 해야합니다.

문제는 혼자서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학원을 다니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혼자서 준비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물론 필기시험 이후의 과정을 혼자서 준비하는 분들도 많지만 요즘은 많은 분들이 비용을 지불하고, 체력시험, 면접시험, 인/적성 시험에 대비를 합니다.

 

 

 

 

학원들은 필기시험부터 그 이후의 모든과정을 패키지화 하여...수강생을 받기도 합니다.

수강생들 입장에서는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 학원수강이 도움이 되므로 각 학원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체력시험도 혼자서 준비하면 되지만, 실제시험에서 사용하는 측정장비로 훈련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면접예상문제나 복장, 말투, 인적성 테스트에 대비하기 위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습니다.

 

혼자서 준비해서 합격을 하는 경우도 많지만, 보통 전문가의 도움을 받습니다.

필기시험에서 끝나고 형식적으로 면접을 보는 다른 시험과는 달리...경찰시험은 필기 50, 체력 25, 면접/인적성 20, 가산점 5로..시험절차가 길어서 더욱 돈이 더 들어가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에 합격하면 참 좋죠..하지만 비례해서 돈이 많이 투자되기에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등골이 휠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경찰시험 단계를 좀 간소하 하는 방안을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