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 프리패스 인강인기, 온라인강의 인기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공무원시험 인강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프리패스제도는 일정금액만 지불하면 모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파격적인 제도입니다.

 

수능등에서 활성화 되었던 제도인데, 공단기가 공무원시험시장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후에 다른 학원들도 경쟁적으로 프리패스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해서 학원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 강의로만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등이 발달하면서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동중에서 공무원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직장인들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여건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인강의 장점은 전국 유명한 강사진의 강의를 언제 어디에서라도 수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격도 학원강의보다 저렴합니다.

 

인터넷강의의 활성화가 공무원시험 준비의 대중화를 더욱 가속화한 측면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인강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처음에 기초가 부족한 상태에서 수강을 하면 쉽게 포기를 해버립니다.

스스로 진도를 체크하고 학습 스케쥴을 체크해야 하는데..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중도포기하는 수가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부족하면..역시 중도포기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기초가 되고,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있는 분들이 인강으로 학습을 하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그래서 처음에는 학원에서 수강을 하고...인강을 통해서 반복학습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개개인의 학습스타일에 따라서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해야할지가 조금씩 다릅니다.

나는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 좋은지 잘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의지가 약하고 기초가 약하다면...스파르타반이나 기숙반등에 입소해서 공부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준비..정말 독하게 마음먹고 준비해야 합니다.

 

실력을 쌓는것이 중요하지만..더욱 중요한것은 나의 마음가짐과 생활태도 그리고 공부방법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태도와 마인드가 좋으면...공부할 수 있는 장소와 방법은 무궁무진 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