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 정보확인과 문의사항은 어디서 해결

 

정말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시험정보를 확인하고 시험제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한 시험정보를 획득해야 합니다. 시험공고문이 언제 발표되는제, 추가모집은 없는지 등등 반드시 해당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은 바로 안전행정부에서 주관하는 시험입니다.

안행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무원 채용시험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을 할 수 잇습니다. 연도별 국가공무원 채용계획공고문이나, 각종 시험안내, 기출문제, 유의사항등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타 국가기관에서 실시하는 채용시험은 안전행정부 나라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공무원 공개경챙채용시험 관련 정보는 자치단체 통한 인터넷 원서접수센터를 확인하시면 되고, 서울시는 서울특별시 공무원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타 지방직시험은 각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고, 각 부처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각 부처별 시험계획이나 공고문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당연히 사이버경찰청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의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인된 기관 홈페이지도 있고, 기타 중요한 정보는 각 학원홈페이지를 확인해도 되겠습니다. 또한 모든 시험별 커뮤니티가 생성되어 있으므로 카페나 블로그등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 전문 신문사도 있는데...한국고시, 법률저널, 공무원저널, 고시기획등의 홈페이지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고, 시험정보가 넘쳐납니다.나에게 적합한 시험정보를 빠르게 입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적으로 국가기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꼭 거듭 확인해야 합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많은 정보가 올라오는데, 작업성글도 많고, 유언비어도 많으므로 취사선택을 해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정보의 홍수입니다. 일단 내가 준비하는 시험의 정보를 어디에서 확득할 수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확인을 하고, 그 홈페이지를 수시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갈수록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높아지는 데요..항상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과락율, 미응시율등을 감안하면 실질경쟁률은 많이 내려감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