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 준비방법 및 궁금한점 여기서 해결하세요

 

갈수록 취업란이 심각해지고, 노후대비가 힘들어집니다.

평생직장은 사라진지 이미 오래되었습니다.

평균연령은 높아지고 있는데, 언제까지 직장을 다녀야 할지도 모르고, 취업조차 힘듭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재취업도 어렵고 그렇다고 창업도 힘이듭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하시는 분들도 참 많았는데, 성공보다는 실패가 훨씬 높습니다.

여러가지 불확설성이 너무나 큰 사회입니다.

 

과거에 IMF등을 겪으면서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현상이 더욱 뚜렷해 졌습니다.

이러한 사회의 구조적인 문제로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공무원시험은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내년도 시험 합격을 위해서 지금은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내년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금년도 여름을 어떻게 지내느냐가 중요합니다. 무더운 날씨에 공부하기가 어렵겠지만, 흘리는 땀방울 하나하나가 시험 합격을 위한 초석이 되므로, 인내하시고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중이거나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가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그리고 수시로 변경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시험정보를 숙지하고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소한 실수로 어렵게 준비한 시험을 망치는 경우도 있으니 관련 시험정보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시험을 시행하는 기관의 홈페이지를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한느 안행부 주관 시험은 기본적으로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최근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채용시험 종합 아내서를 E-book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만 잘 살펴보아도 효과적으로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고 실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국가직 9급공채 지역별 구분모집과 지방직 9급공채의 거주지 제한규정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응시원서를 잘못 접수하고 필기시험에 합격하였으나, 응시자격 미충족으로   필기시험 합격이 최종 취소되는 수험생이 매년 발생하고 있습니다.

 

국가직 9급공채 강원지역 모집의 경우는 014.1.1.을 포함하여 1월 1일 전 또는 후로 연속하여 3개월 이상 시험 응시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강원도 9급공채 요건은 2014.1.1.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계속하여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원도 내로 되어 있거나, 2014.1.1. 이전까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원도 내로 되어 있었던 기간이 모두 합산하여 총 3년 이상인 자가 응시자격이 됩니다.

 

위와같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제도를 이해하기가 처음에는 쉽지 않으므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의 채용시험관련 E-book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채용시험 안내서 E-book 바로가기[링크]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