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 필기시험 답안지 수험생 주요 실수 유형 정리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고등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갈수록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취럽란도 심각하고, 평생직장도 이미 사라져벼렸습니다.

평균연령은 높아지는데, 노후대비는 꿈도 못꿉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위와같은 여러가지 상황으로 갈수록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9급 국가직의 경우 20여만명이 응시를 하는데요..우리나라에서 수능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고등학생들도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고교이수과목이 9급시험과목이 되면서,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나 시험에 응시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응시연령 상한이 폐지가 되면서, 직장인들이나 40대이상의 중년층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많이하고 있습니다. 현재 직장을 다녀도 언제 그만두어야 할지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응시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가정주부들도 공무원시험에 많이 도전하는 추세입니다.

 

요즘 온라인 강의가 발달되어서 누구라도 전국유명강상의 강의를 안방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의 발전이 공무원시험 준비열풍을 더욱 촉진시키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굳이 학원을 안다니더라도 열심히 동영상과 교재만으로 시험에 합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갈수록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필기시험 답안지 작성관련 수험생들의 실수유형을 정리하여 발표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필기시험시 실수를 하고 있기 때문이죠.

나는 아니겠지 하고 방심하지 말고 꼭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주관 기관에서 많은 유의사항이나 가이드등을 발표하는데요...유의사항등은 꼭 확인하시고 실수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에 발표한 필기시험 실수유형을 보면,지정펜으로 답항을 표기한 경우,잘못된 방식으로 답항의 전부가 아닌 일부만 표기한 경우,답항의 숫자가 보일 정도로 농도가 옅은 사인펜으로 표기한 경우,예비마킹을 하고 다른 답항에 정답 표기를 한 경우,부주의한 실수로 특정 문항에 두 개의 답항을 표기한 경우 등등 많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_답안지_작성관련_수험생_주요_실수유형.pdf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