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버국가고시센터 9급공무원시험 성적 사전공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정말 많습니다.

갈수록 지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경쟁률이 오르고 있습니다.

 

 

 

 

2015년도 9급 국가직시험은 필기시험이 지난 4월 18일에 있었습니다.

필기시험이 끝나고 필기합격자 발표는 6월 11일, 면접시험은 7월 20일부터 7월 25일까지 있고, 최종합격자 발표는 8월 12일에 있습니다.

 

최근에 공무원시험 성적 사전공개제도가 생겼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9급국가직시험을 본 수험생들은 본인의 시험 점수를 내일 알 수 있습니다.

 

인사혁신처는 19일부터 사흘간 이번 국가직시험의 필기점수를 사전 공개한다고 합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내일부터 본인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일은 6월 11일인데요...

합격자 발표일 훨씬 이전일에 본인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험성적으로 사전에 공개하여, 응시자들의 불안감을 덜고, 면접시험에 준비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내일부터 시험성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만일 내가 생각한 점수와 다르다고 생각하면, 20일부터 21일까지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인사혁신처는 이의제기를 받아서, 오류여부등을 확인한 뒤 26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성적으로 다시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의 제기기간에는 답안지 온라인 열람기능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의가 있는 응시자는 답안표기를 직접 확인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내일 2015년 9급국가직시험의 점수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본인이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급국가직시험이 끝나고, 6월 13일에 서울시지방직시험이 있고 6월 27일에 지방직9급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의 특성상 여러가지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미리 나의 성적을 확인한다면, 그 다음 수험일정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점수와 차이가 많이 난다면 반드시 이의제기를 통해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갈수록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경쟁률이 무척 높은데요..

하지만 요즘 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져서..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최선을 다해서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