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공무원시험 다른지역 공무원시험일과 같은날에 본다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수험생들은 국가직시험부터, 지방직시험, 서울시시험가지 최소한 3번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시험은 지방직시험이기는 하지만, 서울시에서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문제를 출제하고 있으며, 다른 지역과 다른날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특히 서울시시험은 다른 지방직시험과 달리 거주지 제한이 없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고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9년도 부터는 서울시시험은 다른 지역 시험일과 같은날에 본다고 합니다.

 

이렇게 같은날에 서울시시험을 보고자 하는 이유는,

중복합격에 따른 인력 유출을 최소하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서울시시험에서는 서울시 거주자의 합격률이 3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거주자 45%를 비롯해, 타지역 합격률이 70%정도 되기 때문에 역차별 논란이 항상 있었습니다.

 

 

 

보통 국가직9급시험의 경우는 4월경에 있습니다.

지방직시험이 6월경에 있고, 지방직시험이 끝나면 바로 서울시시험이 있었습니다.

서울시시험은 서울시 자체적으로 문제를 출제하면서 다른 공무원시험과는 다른 출제경향을 보이고 있었지만, 수험생 입장에서는 지역제한이 없기에 또 한번의 기회가 주어지는 시험이었습니다.

 

 

 

하지만 내후년부터는 서울시시험이 다른 지역의 공무원시험과 같은날에 치러지게 됨에 따사, 수험생들은 국가직시험을 한번보고 그 다음에 지방직시험을 볼 지, 서울시시험을 볼 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즉 한번의 기회가 사리지고 말았습니다.

 

공무원 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습니다.

항상 시험제도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꽁꼼하게 살펴보고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문재인 정부 들어서 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졌습니다.,

하반기에 당장 추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내년도에도 공무원 채용인원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지금이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시험은 당장 내년이 아닌 2019년부터 다른 지역과 같은날에 본다고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