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공무원시험 필기합격자발표 일정 및 2016년 시험일정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나에게 맞는 공무원시험이 무엇이 있는지 잘 파악을 하고 시험준비를 해야 합니다. 서울시공무원시험은 아주 인기 있는 공무원시험으로 수험생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크게 구분해서 국가직과 지방직시험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공무원시험은 지방직시험에 해당이 되지만, 다른 지방직시험하고는 다릅니다.

다른 지방직시험은 거주지 제한요건이 있지만, 서울시시험은 거주지 제한요건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리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즉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2015년 서울시공무원 시험은 지난 6월 13일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필기합격자 발표는 8월 28일에 있고, 12월 4일에 최종합격자가 발표됩니다.

다른 지방직시험에 비해서 합격자 발표일이 무척 늦습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시험은 서울시에서 자체적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관리를 합니다.

문제유형도 다른 시험하고는 다릅니다. 한마디로 비수탁형시험이라고 부릅니다.

서울시자체의 문제유형으로 출제가 되므로, 항상 최신 서울시시험 기출문제를 거듭 숙지해야 합니다.

다른 공무원시험에 비해서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시시험은 문제를 비공개하다가, 몇해전부터 문제를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난이도가 대폭 하락을 했으므로, 최신 기출문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부터는 5지선다형에서 4지선다형으로 변경되어 출제가 되고있습니다.

 

서울시자체에서 문제를 출제하다보니, 단점도 있습니다.

문제 오류가 많이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작년에는 11문항이나 문제오류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오류를 해결하고자 금년부터 4지선다형으로 바뀌고 철저하게 문제를 검증하여 출제하겠다고 했는데, 금년에는 7문제나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서울시시험은 국가직시험등 다른 공무원시험에 비해서 문제오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자꾸 이렇게 문제오류가 많이 생기면, 서울시시험도 다른 지방직시험처럼 인사혁신처에 의뢰하여 문제를 출제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되기도 합니다. 서울시에서는 예산을 충분히 늘려서, 충분한 준비시간을 갖고 문제를 출제하고 검증하는 시스템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렇듯 서울시공무원 시험은 다른 공무원시험과 문제유헝이 조금은 다르므로, 서울시시험의 특성을 이해하고 시험공부를 해야 하겠습니다.

 

2015년 서울시공무원시험에서는 2,284명을 선발하는데 77,316명이 응시를 해서 33.85대 1의 평균경쟁률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일행직 9급에서는 727명을선발하는데 43,679명이 응시를 해서 60.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향후 서울시시험일정은 필기합격자발표가 8월 28일, 인적성검사가 9월 12일, 면접시험이 10월 19일부터 30일까지, 최종합격자 발표는 12월 4일입니다.

 

2016년 서울시시험일정은 정식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대략 6월경에 시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금년에는 9급국가직->서울시->지방직순으로 시험이 있었는데, 보통은 9급국가직->9급지방직->서울시순으로 시험이 있습니다. 내년에는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 6월경에 서울시시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시험을 비롯하여, 국가직시험과 지방직시험까지 수험생들이 모두 응시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직9급은 4월, 지방직9급은 5-6월, 서울시는 6월시험이 예상됩니다.

 

금년도 서울시시험 필기합격자 발표일은 8월 28일 입니다. 합격자와 합격선이 발표되면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화이팅

 

2015년 서울시공무원시험 합격자 관련 내용 첨부했습니다.

 

 

서울시 2015년도 공채 필기합격자 발표 공고문.hwp

 

서울시 2015년도 서울특별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 공고용(이름제외).pdf

 

서울시 면접시험 응시요령 안내.hwp

 

서울시 필기 합격선(공고).pdf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