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교육행정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발표일

 

2015년 교육청 교육행정직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발표가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주에 대구교육청과 전북교육청의 최종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임용후보자 등록일이 8월 25일 14:00입니다.

등록후 교육일정등이 안내된다고 합니다. 반드시 일정을 엄수하시기 바라며, 관련 제출서류는 합격자 공고문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 성적확인은 8월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입니다. 성적확인 방법은 대구교육청 온라인채용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교육청은 104명의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선발했습니다.

필기시험에서 116명이 합격을 했고, 면접시험을 통해서 12명이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북교육청에서도 최종 합격자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교육행정 일반 93명, 교육행정 장애 5명, 교육행정 저소득 2명등의 최종합격자 명단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전북 임용후보자 등록기간은 8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입니다.

 

신규임용예정자 교육은 운전직을 제외하고 9월 7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합격자 공고문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 강원, 대전, 전남, 경남, 세종, 충남, 광주, 울산, 제주, 대구, 전북교육청의 최종합격자 명단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다른 교육청의 최종합격자 명단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앞으로 합격자 발표가 남은 지역은 경기도와, 서울, 경북, 부산, 인천입니다.

경기도교육청은 9월 16일, 서울시교육청은 10월 30일,인천교육청은 8월 28일, 경북교육청은 8월 24일, 부산교육청은 8월 21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지방직공무원시험은 시험일은 같지만, 이후 진행일정은 지역별로 다릅니다.

반드시 각 지역별 공고문을 통해서 세부일정을 거듭 확인을 해야 합니다.

 

 

 

 

금년도 교육청 교육행정직시험은 처음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출제를 했습니다.

갑자기 출제기관이 변경이 되어서 수험생들이 당황해 하기도 했습니다. 문제출제가 어떻게 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했는데..결과적으로 난이도가 무척이나 낮은 시험이었습니다.

 

그래서 합격선이 모든 지역에서 50점이상이 올라갔습니다. 변별력의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있을 정도로 문제가 쉽게 출제가 되었습니다.

 

내년도에는 어느정도 난이도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내년도 교육청 시험일정은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금년과 비슷한 일정으로 시험이 있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즉 지방직9급시험과 같은날에 보게될 것이고, 대략 6월경에 시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방직9급시험하고 같은날 시험이 있어서, 수험생들은 어떤 시험을 택할지 마지막까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결국 각 지역별 모집인원에 따라서 어느시험을 택할지가 대부분 결정이 되고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직렬간 구분이 무의미해 졌습니다.

 

결국 모집인원에 따라서 내가 어떤 시험에 응시할지가 결정되는 것이 요즘의 추세입니다.

 

금년도 공무원시험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7급국가직시험과 지방직시험이 남아있고, 9월 19일에 경찰3차시험이 남아있습니다.

9급시험과 7급시험을 같이 준비하는 분들도 많고, 경찰채용인원이 많아지면서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경찰3차시험이 9월 19일에 있는데, 금년도 9급관련 마지막 시험입니다.

다른 직렬 시험 준비했던 분들도 상당수가 경찰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시험은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되므로, 체력시험에서 최종당락이 결정될 수 있음을 꼭 명심하고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대구교육청과 전북교육청의 합격자 명단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교육청 최종합격자.hwp

 

전북교육청 최종합격자공고문.hwp

 

전북교육청 합격자 명단.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