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정직 계리직공무원 경쟁률과 시험과목,2016년 시험일정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의 종류가 많으므로 어떤 공무원시험에 응시할 것이지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정확한 시험정보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요즘 많은분들이 계리직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리직공무원은 시험과목이 3개과목으로 상대적으로 과목수가 적고,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자동적으로 9급공무원으로 승격이 되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들 어려워 하는 영어나 국어과목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시험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은 2008년에 처음으로 시행을 했습니다.

2008년부터 격년제로 시행을 하고 있는데요..현재까지 총 4번의 시험이 있었습니다.

이제 2016년에 5번째 계리직공무원 시험이 있습니다.

 

 

 

 

내년도에 계리직시험이 있을지 없을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9월 1일에 발표된 긴급 우정노사협의회 협정서 내용을 보면현업인력 충원계획을 2015년 내 수립하여 공고하고, 우정직(계리)채용시험은 2016년 초에 실시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2016년 초에 계리직공무원시험을 실시함을 알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정보 사이트를 보면 10월중 사전안내가 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6년 2월 27일에 시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예상입니다. 아직 정식 발표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예상대로 10월중에 사전예고가 되고, 2016년 2016년 계리직 시험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시험준비를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계리직시험과목은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직, 컴퓨터 일반등 세개과목입니다.

사용한자는 한국사시험에서 한두문제 나오고, 기초영어는 우편 및 금융상직에서 한두문제 출제가 됩니다.

 

영어와 한자는 크게 우려할만한 수준이 아닙니다.

시험과목수가 적어서, 상대적으로 공부하기가 수월합니다.

 

계리직공무원의 역할은 각 시도 웅체국 창구에서 우편취급 업무와 금융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근무는 크게 일반직과 기능직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기능직 공무원은 집배직, 우편직, 운전직, 계리직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계리직공무원은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직업으로서, 급여나 보너스 그리고 연금이나 복리후생등이 일반직공무원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서 요즘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공무원 시험입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이 인기를 끌면서 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아지고 잇습니다.

2008년 첫시험때는 20,191명이 지원해서 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2012년에는 41,256명이 지원을 해서 144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2012년에는 84.2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2014년에는 1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각 지역별로 수백대 1의 경쟁률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아주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으므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은 국어나 영어등 까다로운 과목이 없습니다.

출제범위가 아주 넓지 않으므로 이해도 필요하겠지만, 거듭 공부하면서 암기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편 및 금융상식 과목은 관련 개정이 많으므로 항상 최신 내용으로 공부를 해야하며, 변경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각종 법령과 금융상품의 내용을 세부적으로 이해하고 암기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시험과목수가 적고, 출제범위가 넚지 않습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누구나 계리직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철저하게 시험준비를 해야 합니다.

 

10월중에 사전예고가 있을 것입니다. 관련내용이 있으면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2월경에 시험이 있을 것 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철저하게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