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있는 경찰공무원 되는 방법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8. 25. 21:08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인기있는 경찰공무원 되는 방법

 

요즘 공무원이 최고의 인기직업으로 크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공무원이 있는데요..특히 경찰이라는 직업을 많은 분들이 크게 선호하고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졌고...근무환경이 양호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멋진 경찰제복 그리고 경찰이라는 특수한 직업을 어렸을적부터 염원하고 있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경찰이 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 경찰공무원 순경 공채시험에 합격하는 것 입니다. 공차시험 합격이 경찰공무원이 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경찰대학에 입학을 하는 것 인데요...경찰대학 입학우 졸업후에 경위로 경찰업무를 수행합니다. 경찰대학을 졸업하면 간부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 경찰대학 경쟁률이 장난이 아니죠.

항상 사상최고치의 경쟁률을 경신중입니다. 합격선도 엄청나게 높습니다. 소위말하는 일류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 실력이 되어야 경찰대학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각종 드라마나 영화에서 경찰대학을 소재로한 내용이 참 많이 있습니다.

경찰간부로 임용되기 위한 또다른 방법은 경찰간부시험에 합격하는 것 입니다. 이 역시 합격이 무척 어렵습니다. 고시시험에 합격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높은 나이도와 높은 경쟁률로 항상 소수의 사람만 합격하고 있습니다. 합격 후 경위로 근무를 하게 됩니다.

 

기타 많은 특채시험이 있습니다.

경찰간부 또는 순경관련 많은 특채시험에 응시해서 합격하면 경찰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경찰이 되는 경찰순경 공채시험은..일년 두번 시험을 봅니다.

시험과목이 금년부터 변경이 되었는데...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경찰학 형법 형소법 사회 수학 과학 국어 중에서 세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많은 선택과목이 있으므로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금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나 경찰순경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전의경특채나 경찰행정학과 특채시험도 있습니다.

 

경찰순경시험은 정말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인데요..

금년도 2차시험이 8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다른 시험 준비했던 분들도 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서, 금년도 2차 경찰시험은 사상최대의 출원인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경찰순경시험은 필기시험의 비중이 50% 입니다. 하지만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됩니다. 따라서 필기시험 못지않게 체력시험이 중요하므로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해서 체력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중요함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2차 경찰시험이 불과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마무리 정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