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취업란이 극심해지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전망입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의 종류가 있으므로, 공무원시험 종류를 철저하게 분석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사회복지직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도 무척 많습니다.

그만큼 채용인원이 많기 때문입니다.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복지학개론, 행정법총론, 행정학개론, 사회, 수학, 과학 중에서 두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4지선다형으로 과목별 20문항 객관식으로 출제가 됩니다.

 

사회복지공무원시험이 요즘 드는 이유는, 2017년까지 6,000명 이상의 사회복지공무원을 채용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사회가 발달하고 각종 복지제도가 생기면서, 사회복지공무원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요..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새도 사회복지공무원들의 충원은 시급해 보입니다. 또한 처우개선도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의 채용인원이 늘어나는데, 그만큼 비례해서 지원자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공무원시험에 비해서 경쟁률이 높지않고 합격선도 높지 않아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렇게 경쟁률이 높지 않은 이유는  사회복지공무원 시험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필기시험 합격을 한 다음에 자격증 여부를 검증하는 서류전형이 있었는데, 미소지자가 많아서 정원에 미달하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원서접수를 할때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제출하도록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반드시 자격증을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사회복지공무원시험일정은 현재로서는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보통 지방직9급시험과 같은날에 보는데, 작년과 금년에는 연초에 별도로 시행을 했습니다.

내년에는 금년과 마찬가지로 3월에 시험이 있을지, 지방직시험과 같은날인 6월에 시험이 있을지 아직은 미정입니다.

 

금년에도 지방직시험과 같은날에 볼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했는데, 갑자기 3월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시험일정 확정은 좀더 지켜보아야 하겠습니다.

 

 

 

사회복지가2급자격증은  온라인 학점은행기관을 통해서 취득하시면 됩니다.

시험을 보는 것이 아니고, 대학을 가는 것이 아니라, 관련 학점만 취득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100% 수강이 가능합니다. 비용이 들어가고 시간이 필요하므로 미리미리 취득해 두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 회사가 있는데, 관련 노하우와 역사, 인지도등을 잘 살펴보시고 수강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회가 발달할 수록 복지시스템이 발달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도 현재 그와같은 단계에 있습니다.

각종 제도들이 시행되고 발달되면서 사회복지사나 사회복지관련 공무원의 수요가 급증할 전망입니다.

 

사회복지공무원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시험일정, 시험과목, 자격요건등을 잘 살펴보시고 철저히 시험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자격증 취득이 우선입니다. 합격선은 그리 높지 않으므로 보다 빠르게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