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시험과목 변경으로 경찰시험 준비 방법은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중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가 어렵고, 취업란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 정년이 보장이 되고, 노후대비까지 할 수 있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그래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경쟁률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경찰시험이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찰공무원시험의 경쟁률도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그나마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증가추세라서, 경쟁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경찰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2022년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경찰시험을 준비하면서, 시험제도의 변경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시험과목의 변경내용은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2020년부터 시험과목이, 경찰학, 형사법, 헌법, 영어, 한국사 이렇게 다섯과목이 됩니다.

영어와 한국사는 인증시험을 바뀌게 됩니다.

실제 고사장에서 시험을 보는 과목은 경찰학, 형사법, 헌법 세개과목입니다.

문항수가 늘어날 수 있어서, 시험의 난이도는 지금보다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경찰시험에서 당락을 좌우하고 있는 영어와 한국사는 인증시험으로 바뀝니다.

한국사 검정시험은 수개월 공부하면 큰 문제는 없는데, 영어는 어떻게 될지 뚜껑을 열어보아야 알겠습니다.

토익, 토플, 지텔프 등 각 기준점수가 발표될 것인데, 지금보다 수월해 질수도 있고 그 반대일수도 있습니다.

기준점수가 어떻게 책정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전망입니다.

현재 군무원시험에서의 영어점수 기준으로만 되어도, 영어에 대한 부담은 많이 경감될 수 있습니다.

 

 

어쨌건, 2022년부터 경찰 법과목이 경찰시험의 필수과목이 되면서 무척 중요해졌습니다.

단순히 암기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학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 내년이나 내후년까지 열심히 해서 시험에 합격을 하면 이같은 혼란은 피해갈 수 있겠네요.

 

2020년부터 합격의 당락은 경찰학, 헌법, 형사법에서 좌우하게 됩니다.

법과목의 중요성이 헐씬 높아졌으므로, 이해를 바탕으로 철저한 학습이 필요하겠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는 제도 변경의 숙지가 필요합니다.

경찰시험은 2022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므로, 어떠한 전략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전략을 세워야 겠습니다.

내년 여름 이후부터는 변경되는 시험과목대비 강의가 학원별로 개설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경찰시험준비..암기보다는 이해중심의 학습이 필요함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