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경상북도교육청 교육행정직 사서직 등 지방공무원시험 일정 공고

 

경상북도 교육청에서도 2022년 지방직시험 일정을 공지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일은 다른 교육청 시험하고 동일합니다.

필기시험을 제외하고 다른 일정은, 대략적인 일정만 이번에 나왔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시험공고문 발표할때 발표할 예정입니다.

필기시험일은 모든 교육청이 같지만, 세부일정은 교육청별로 다르므로 반드시 해당교육청 공고문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2022년 교육청 9급 지방직시험은 지자체 지방직 9급 시험날짜하고 동일합니다.

똑같이 6월 18일에 시험을 봅니다.

교육청시험에서 대표적인 시험이 교육행정직 시험이고, 지자체 지방직시험에서 대표적인 시험이 일반행정직 시험입니다.

수험생들은 두가지 시험에서 어떤 시험에 응시해야 할지 미리 확실하게 정하고 시험준비를 해야 겠습니다.

 

 

경북교육청 시험에서도 마찬가지로 시험과목 변경에 대한 사전공지가 있습니다.

교육행정직은 국어, 영어, 한국사, 교육학개론, 행정법총론 5과목 필수로 시험을 봅니다.

사서직은 국어, 영어, 한국사, 자료조직개론, 정보봉사개론 5과목 필수로 시험을 봅니다.

시험과목 변경은 몇년전에 공지 하였고, 유예기간이 지난 후에 실시되는 것 이므로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시험과목의 변경에 대한 숙지가 필요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주요 공무원시험은, 2022년 공무원시험에 관한 공고문이 2월부터 쭉 발표가 될 전망입니다.

현재는 모든 공무원 시험의 시험과목 변경 내용과 필기시험 날짜에 대해서 공지가 된 상태입니다.

세부적으로 몇명을 채용하고, 몇월몇일에 원서접수를 하고 면접시험을 보는지 등은 정식 시험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국가직공무원 시험은 2022년 시험 정식공고문이 이미 발표된 상태입니다.

 

요즘 날씨가 무척이나 춥습니다. 

눈도 유난히 많이 오네요.

아무리 춥더라도 이번 겨울에 열심히 시험준비를 해야 원하는 시험에 합격할 수 있겠습니다.

 

 

공부은 엉덩이 싸움이라고 했습니다.

인내력을 가지고 꾸준하게 그리고 체계적으로 공부를 한다면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부터 문제풀이 학습을 하려고 하지말고, 이론학습을 이해를 통해 확실히 학습을 한 다음에 기출문제, 객관식문제풀이, 모의고사 학습으로 단계적으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이 인기를 얻으면서, 경쟁률도 높아지고 합격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말 열심히 준비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음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경상북도 교육청 지방직공무원 시험 관련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도 경상북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사전 안내문_업로드용.hwp
0.09MB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