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타]몰타 permit residence

외국에서/외국에서생활하기 2011. 1. 19. 12:50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몰타]몰타 permit residence

드디어 몰타에서 permit residence를 받았습니다. 여권에 1년짜리 거주허가증을 팍 찍어줍니다.

사실 이것때문에 마음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가족모두 몰타에 거주하는경우는 드물어 다른가족의 경우 7번째에 허가증을 받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올때 준비를 많이 해오지 못해서 영문잔액증명서나 가족관계증명원등도 없어서 급히 한국에 연락을 해서 우편으로 받았답니다.

학생신분으로 혼자오는 경우는 거의 문제가 없답니다. 돈만있다면 말이죠.

 




 

몰타는 기본적으로 3개월간 거주를 할 수 있습니다. 3개월후에는 기간연장을 해야하는데(보통 3개월이 되기 몇주전에 신청합니다). 아이들이 학교에 다닌다는 증명서  보호자의 스쿨레터, 통장잔액증명서 등등이 필요합니다.(필요한 내용을 미리 확인하여 몰타에올때 모두 준비하여 오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잔액증명서 같아요.어떤사람은 잔액이 충분하지 못해도 체류증이 나왔다는 사람도 있지만..우리는 잔액증명을 하기위해 돈을 여기저기서 끌어모아 충분하게 만들어 놓은 후 잔액증명을 출력하였답니다. 잔액은 개인당 체류일수에서 1일필요경비를 곱하면 됩니다. 지금 정확히 기억이 안나므로 다른 사이트 찾아보시면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답니다.

 


처음에 신청하러 가면(발레타 입구/문을 지나 오른쪽에 바로 있으므로 물어보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쪽지를 줍니다. 이건 영수증이구요(잘 간직하고 있어야 합니다). 정식 체류증은 언제 찾으러 오라고 말해준답니다. 특히 외국에 갈일이 있으면 비행기 티케을 출력하여 가면 서류접수하고 언제오라고 말해주면 그때 찾아가면 됩니다. 우리는 외국여행을 계획해서 비행기표 출력해서 갔더니 바로 체류증이 나왔습니다.

 

당연히 받을 수 있는 체류증임에도 불구하고 주위에서 고생하신분들도 많고 하여 노심초사 하면서 겨우 받았습니다. 이제 내년 2월까지는 아무런 문제없이 몰타에 거주할 수 있게 되었네요..다른나라 여행도 마음껏 다닐 수 있구요...ㅋㅋ

만세!!!!!!!!!!!!!!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