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몰타]몰타에 있는 한국 사람들



몇명이나 있을까요?...그건 물론 정확하게 알수 없죠 ^^

한국에서, 요즘 몰타가 어학연수지로 각광받고 있어서 대학생들 중심으로 어학연수생들이 증가추세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요즘 환율문제로 크게 늘어나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여행을 목적으로 하거나, 대학생들중심의 단기 어학연수생, 그리고 많은 기러기 아빠들을 만들고 있는 어머니와 자녀들의 조기유학 및 어학연수가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오늘 몰타에 가족단위로 (자녀)조기유학을 온 가족을 만났습니다. 우리와 같은 4인 가족에 아빠와 엄마는 어학연수를, 아이들은 학교를 다니고 있었습니다. 우리가족과 완전히 똑같죠?

오늘 만난 가족이 몰타에 정착한 대한민국 1호 가족이랍니다.(가족이 같이와서 생활하는 경우죠-아빠와 엄마와 같이)

그럼 가족이 같이와서 몰타에서 생활하는 2호는 누구일까요? 바로 우리가족이랍니다.ㅋㅋㅋ

 

그만큼 몰타가 국내에 알려진지는 오래되지 않았고 아직 생소한 국가인것은 사실입니다. 영어를 사용하고 있고 지중해의 아름다운 섬나라인 이유로 한국인들의 유입은 계속될 것 같습니다(근데 환율이 문제죠?)

 





오늘 만난 가족을 통해 몰타라는 나라에 대해서, 몰타라는 문화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행복해 보이는 준혁이네 가족을 통해, 우리가족도 열심히 몰타에서 살아야 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아 반가운 소식~~ 드디어 몰타에서도 소주를 살 수 있답니다. 준혁이 아버님이 전해준 소식입니다. ㅋㅋ

 

몰타가 크지 않아서, 한국에서 누가 왔다 하면, 바로 소문이 납니다. 엄청나게 빠르답니다. 몇일전 길거리에서 우연히 한국인을 만났는데, "아~가족이 같이 오셨다는 그분들이군요..반가워요"하더군요..엄청나게 빠른 소문에 깜짝놀랐습니다.

 

몰타에 입성한 2호 가족답게,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고 많이 홍보해서 앞으로 오실 한국인들이 보다 편하게 공부하고 관광할 수 있도록 일조 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