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하반기 해양경찰공무원 채용공고 및 해양경찰청 해체 보류

 

세월호 사건으로 전국민이 침통에 빠져있는데요.

관련 사건으로 해양경찰청을 해체한다고 전격발표를 했었죠.

 

오늘 신문을 보니, 방침을 바꾸어서 해경을 해체하지 않고 존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물론 여론등을 감안하여 나중에 또 어떻게 결정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정부의 생각은 해경 기구를 대폭 축소하고 기능을 불법어로 단속과 해양 구조 경비에 한정하며 명칭을 변경하고, 해수부 소속으로 이관한다고 합니다.

 

 

 

 

해경의 수사 정보기능은 경찰정으로 이관을 한다고 합니다.

소방방채청도 폐지한다고 했는데..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겠습니다.

해경이나 소방방재청 모두 야당에서 반대하고 있어서, 향후 국회처리과정에서 많은 논란이 예상됩니다.

 

어쨋건 오늘 신문을 보니, 해경 해체보다는 존치쪽으로 가닥을 잡는 것 같네요.

 

해경 해체문제로 금년도 하반기 해경채용이 어찌될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지난 8월 초에 금년도 하반기 해경채용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하반기에 총 195명을 채용한다고 합니다.

해경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은 11월 15일에 있고, 원서접수는 9월 13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일정 확인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해경관련 사회적인 관심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해경을 해체한다고 했다가 다시 해체하지 않겠다고 하는등..정부에서도 오락가락 합니다.

그러면서 채용공고문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해경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정부의 방침을 떠나서...준비했던 것 그대로 꾸준하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채용되더라도 주무부서만 변경되고 하는 일은 같을 것 입니다. 2014년도 해경 채용공구문을 아래 첨부파일로 올려두었으므로,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경 2014년 하반기 채용 공고문1.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