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 7급공무원시험 기출문제 모음 다운받기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문들이 정말 많습니다.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으므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무척이나 높은데, 공무원시험 경쟁률은 숫자에 불과하므로 너무 경쟁률에만 연연해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과락율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또한 미응시자비율도 무척이나 높습니다. 과락율과 비응시율을 감안하면 실질경쟁률은 많이 내려갑니다.

 

 

 

 

일부직렬은 절반이상이 미응시자이고 그 중에서 절반이상이 과락입니다.

결국은 준비된자들끼리의 경쟁이므로, 너무 경쟁률에 겁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작년도 9급국가직시험은 사상최초로 20만명이 넘는 사람이 응시를 했습니다.

금년에는 그에 조금 미치지 못하지만 거의 20만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능다음으로 많은 사람이 응시하는 시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현상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공무원시험에 빨리 합격하기 위해서는 최신출제경향을 정확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암기만으로 합격할 수 없습니다. 물론 일부과목은 적절한 암기도 필요하겠지만, 모든 내용을 암기로만 의지해서는 합격하기 힘듭니다. 반드시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모든 시험이 비슷하지만, 공무원시험도 기출문제가 정말 중요합니다.

문제 패턴은 돌고 돕니다. 철저하게 기출문제를 분석해서 출제경향을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학원에서도 기출문제 특강이 많이 개설되고 있습니다. 관련 교재도 넘쳐나고 있습니다. 꼭 최신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출제경향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기출문제만 잘 풀어보아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닙니다.

 

공무원시험 기출문제는 사이버국가고기센터에서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으므로 아래 사이트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공무원시험 기출문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공무원 시험 기출문제 다운받기[바로가기]

 

금년도 주요 공무원시험은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2015년도 공무원시험 합격을 목표로 매진해야 합니다. 내년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금년여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중요합니다. 더운 여름..공부하기 쉽지는 않겠지만 흘리는 땀 한방울 한방울이 합격의 초석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시고 열공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