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 필기시험과목 및 체력시험 도핑테스트 예정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요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시험이 바로 경찰시험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경찰시험은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졌습니다.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는 발표가 이미 났었고, 현재 진행중입니다.

 

공무원연금개혁 논란으로...많은 경찰공무원들의 명예퇴직신청이 이어지고 있어서, 2015년도에는 경찰공무원 모집인원이 더욱 늘어난다는 소문이 파다합니다. 물론 아직 확정발표된 것은 없습니다.

 

경찰시험은 1년에 세번본다는 소문도 많은데요..아직 확정 발표된 것은 없습니다.

 

 

 

 

경찰시험은 금년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영어와 한국사가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경찰학, 형법, 형소법,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과목이 선택과목입니다.

 

선택과목중에서 세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택하지 않아도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단 경찰이라는 업무가 법관련 지식이 없이는 수행하기 어렵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고, 금년에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어서..경찰시험도 볼 수 있고 다른시험도 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이 50% 입니다. 체력시험은 25%나 됩니다.

필기시험 못지않에 체력시험이 중요하므로, 체력단련을 꾸준하게 잘 해야 합니다.

경찰체력시험의 비중이 높다보니..관련 부정행위가 있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즉 약물을 복용하고 체력시험을 본다는 소문이죠..

 

 

 

그래서 경찰청에서는 내년부터 경찰관 공채 시험 응시자는 체력 검정 때 도핑 테스트를 한다고 합니다.

 

내년도 예산안에 5900만원을 편성했다고 합니다.

일단 도핑테스트 대상은 체력 검정에서 지나치게 높은 점수를 받은 응시생으로 제한했다고 하네요..

 

내년에는 체력 검정 고득점자로 대상을 제한해 시범 시행한 뒤에..그 다음에 확대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도핑테스트 비용이 엄청나게 많이 들기때문에,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일단 할수는 없습니다. 경찰채용인원이 많아지면서 준비생들이 많아서..체력시험에 응시하는 학생들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이죠.

 

올해 2차 순경 공채 시험에는 역대 최다인 6만1297명이 지원을 했습니다.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경찰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경찰체력시험과목은 100m 달리기·1000m 달리기·윗몸 일으키기·좌우 악력·팔굽혀펴기 등 5개 과목입니다. 체력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꾸준한 연습과 운동이 필요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결국 체력테스트에서 최종 당락이 좌우될 수 밖에 없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