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종류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공무원 시험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너무 많은 분들이 준비하다 보니 경쟁률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열심히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요즘 공무원 채용인원이 부쩍 많아져서..합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아주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의 종류를 살펴보고, 나의 전공과 적성 그리고 꿈등을 감안하여 공무원시험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공무원시험인데요..

9급공무원시험은 크게 국가직9급, 지방직9급, 서울시9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시험도 지방직시험이기는 하지만, 서울시는 자체적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관리하며, 지역제한이 없다는 특징이 있어서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립니다.

 

 

 

 

위의 3가지 시험이 3대 메이저 공무원 시험입니다.

국가직9급은 보통 4월, 지방직9급은 5월, 서울시는 6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이 세가지 시험에 지원을 합니다.

매해 조금씩 일정이 달라집니다.

 

2015년에는 9급국가직은 4월에 있었고, 서울시시험이 6월 13일, 지방직시험이 6월 27일에 있습니다. 올해는 서울시시험이 지방직시험보다 앞서 있으므로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시험은 거주지제한이 없어서..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서울시시허은 비수탁형태로..국가직이나 지방직과는 출제경향이 조금은 다릅니다.

서울시에서 출제하고 관리를 하기 때문입니다.

 

서울시시험은 5지선다형 시험인데..금년부터는 4지선다형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금년에 출제경향에 어느정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일단은 가장 최근의 기출문제를 거듭 학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서울시시험은 다른 시험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있는 시험입니다.

 

 

 

 

위 세가지 시험에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위의 시험말고, 요즘 인기가 있는 시험이 경찰시험인데요..경찰시험은 경찰청에서 주관해서 시험을 봅니다. 올해 모집인원이 워낙많아서..시험을 세번이나 봅니다. 1차시험은 끝이났고, 2차시험이 5월 30일, 3차시험이 9월 19일에 있습니다.

 

소방시험은 최근에는 국가직9급시험하고 같은날에 봅니다.

소방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소방시험을 볼지..국가직9급시험을 볼지..양자 택일을 해야 하느 상황입니다.

 

 

 

사회복지직시험도 많이 준비하는 시험인데..최근에는 사회복지직만 따로 시험을 보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직만 따로 시험을 볼지..국가직이나 지방직하고 같은날에 볼지는...앞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교육청시험도 인기가 있는데요..많은 분들이 지방교육행정직 시험을 준비합니다.

교육청시험은 지방직9급시험하고 같은날 봅니다. 올해는 6월 27일에 교육청시험과 지방직시험이 있습니다.

 

 

 

 

 

군무원시험도 인기가 있는데요..올해 군무원시험은 7월 4일에 있습니다.

올해부터 군무원시험 응시연령 상한이 폐지가 되어서 누구라도 군무원시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기타 국회직시험, 법원직시험, 기상청시험등...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먼저 충분히 고민을 하고..원하는 공무원시험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