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전 없이 영어 원서를 읽는 방법 영어 슈퍼리딩 훈련

사전 없이 영어를 읽을 수 있다. 정말 눈에 확 끌리는 문구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영어책은 최고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어슈퍼리딩이라는 책입니다
.
요즘 한참 베스트셀러 영어책을 많이 출간하고 있는 키 출판사에서 나온 책입니다.
사전없이 영어원서를 읽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공통된 마음 일 것입니다.



저는 적은 나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직장 그만두고 어학연수까지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나름대로 단어와 독해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는데, 예전의 교육방법에 익숙해서 말하기 듣기가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래서 말하기 듣기에 집중하고 있는데, 영어라는 것이, 아니 모든 어학공부라는 것이 말하고 듣고 읽고 쓰는것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절름발이 어학공부가 되고 맙니다.

어학공부에서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것은 기본적인 단어암기와 읽고 이해하는 능력입니다. 그러한 단어를 통해 부담 없이 원서를 읽고 이해할 수 있을 때 말하기나 듣기능력도 자연스럽게 증가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듣기와 말하기에 집중하다가 실력이 늘지 않아서, 직독직해의 방법과 병행했더니 독해와 말하기가 동시에 상승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아주 쉬운 표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조금만 난이도가 높아져도, 직독직해가 안된 상태에서 듣기나 말히기에만 집중한다고 실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이 책을 통한 직독직해 방법이 아주 효율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추천해 드립니다.



<사진:서문에 있는 영어 슈퍼리딩의 효과적 활용방법을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겁니다>


보통 문장을 독해할 때 영어사전을 찾아가면서 독해를 합니다. 사전을 찾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단어를 암기하고 파생단어까지 이해할 수 있어서 물론 많은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만, 귀찮아서 중도 포기하는 확률이 오히려 높아집니다.

이책은 그러한 단점과 한계를 충분히 보완하고 있습니다.
즉 독해를 하고 관련 단어나 핵심 단어를 해설과 함께 명시해줌으로서 처음에 사전이 없더라도 쉽게 독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독해를 하게되면, 나중에 사전이 없더라도 독해할 수 있는 노하우가 습득되죠. 물론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관련 단어를 모두 암기하고 모르는 단어를 유추하는 힘을 배양해야함은 당연합니다.


     <사진: 메인북-텍스트 본문을 읽고 주요단어를 정리하고 유추하는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진: 훈련북-주요 단어가 찾기쉽게 요약되어 있고, 해석할때 어떻게 활용되는지 쉽게 정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책은 빈도수가 높은 단어와 문장을 엄선하여 본문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으며, 모르는 단어라도 문맥속에서 어떻게 유추하고 활용되는지를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사전을 통한 학습방법도 중요하지만, 좋은 책을 통해서 사전없이 학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면 한마디로 금상첨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책은 “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 시리즈”와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시리즈”에 이어서 나온 “영어 슈퍼리딩”이라는 책입니다. 키출판사에서 심혈을 기울여 출판한 영어책으로서 기존시리즈가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되는 호응에 힘입어 야심차게 출간되었습니다.

새롭게 출간되자마자 성인영어교육 시장에서 20위권으로 오르는 기염을 통하고 있습니다.
토익, 토플 등 영어시험 준비나 타임이나 뉴스위크같은 잡지책을 읽고 싶어하는 직장인들의 요구사항에 정확하게 부합하여 많은 직장인들이 이 책으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책 영어 슈퍼 리딩 훈련의 또 다른 특징은, 직독직해를 위한 끊어읽기(/)와 의미단위별 영어표현이 담긴 훈련북이 별도로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훈련북을 잘 활용하면 영문에 대한 이해력은 물론이고 어휘와 문장구조 파악 능력까지 근본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즉 기본과 훈련을 위한 책을 별도로 제공해서 읽힌 단어나 방법을 통해 지속적으로 트레이닝을 할 수 있게 교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전 없이 원서를 읽고 싶다.

·희미하게 잔해만 남아있는 내 영어,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시 세우고 싶다.

·세계인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교양 영어를 익히고 싶다.

·각 분야별 배경지식과 용어를 익혀 《타임》, 《뉴스위크》지를 읽고 싶다.

·토익, 토플 등 각종 영어시험에서 고득점을 얻고 싶다.

·글로벌 기업이나 국제기구 등에서 전 세계를 누비며 일하고 싶다.

·영어로만 수업하는 이중언어교육 또는 몰입교육에 대비하고 싶다.

·해외유학을 준비 중이다


이 책을 통해 꾸준하게 영어공부를 한다면, 누구나 6개월 만에 사전 없이도 원서읽는 능력이 향상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몇십년 동안 영어공부해도 실력이 제대로 늘지 않아 고민입니다. 과거의 문법이나 독해교육이 잘못되었다고, 무조건 듣기나 말하기에만 집중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경험에 비추어 보면, 제대로된 독해를 할 수 없고, 단어뜻을 유추할 수 있는 힘이 없다면 말하기 듣기는 공염불에 그치고 말 것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단어나 직독직해 방법을 습득해 나가면서 말하기 듣기와 병행해야 올바른 영어교육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직독직해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정복 할 수 있는 영어슈퍼리딩책을 추천합니다.

본 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나 MP3파일 다운로드 등은 키 출판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합니다.

키출판사 바로가기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