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테크]재테크 서적을 읽고도 부자가 안된분을 위한 시크릿 실천법

수십억 원에 달하는 부채가 있었고, 음식 사먹을 돈이 없어 노숙인 같은 삶을 살 정도로 금전적으로 쪼들린 생활을 했지만 시크릿의 원리를 깨우쳐 부를 청산한 것은 물론 아일랜드 최고 소득자 상위 1%에 들게된 퍼거스 오코넬이 밝히는 부를 축적한 비밀 이야기 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2001년에서 2006년사이, 부를 끌어당기는 방법을 통해 부채를 청산했다 합니다. 2008년에는 소득이 2007년의 두배로 늘어났으며, 2009년에는 소득자 상위 1%에 들었다고 합니다. 지금 그는 원한다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충분한 돈이 있으며, 원하던 삶을 살 수 있고 더는 부채를 걱정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일반적은 재테크 기본서와는 다릅니다. 즉 기본적인 내념이나 아음가짐에 관한 내용이 아닌 바로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돈에 관련된 문제뿐만이 아니라 인생을 설계하고 계획하는 방법 그리고 그 목표를 어떻게 하나씩 실행하는 지에 대한 상세 가이드 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것들이 마찬가지 이지만, 아무리 좋은 방법과 내용이라도 본인이 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 입니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서 실천방법을 상세하게 묘사하고 있지만 당장 실천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무용지물일 뿐입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부의 비밀의 핵심 세가지는 원하라, 행동하라, 믿어라 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 실천하라. 이 책이 지시하는 것을 행하라. 그리고 결과를 지켜봐라. 현재 당신의 상황이 좋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언제까지 환경 탓만 할 것인가? 많은 우명인사들이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실천함으로써 꿈을 이루었다. 꿈을 이루는 비밀은 바로 실천력이다. 원한다면 게임으로 생각해도 좋다. 즐겁게 실천한다면 얻는것이 많을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특이한 점은 시크릿 실천법 부의 비밀이라는 책과, 시크릿 실천 사례모음집 두권으로 역여있다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시크릿 실천법이 공식적으로 발간되기 전에 많은 베타테스터들을 대상으로 실제 테세트를 해봤다고 합니다. 그 사례들이 시크릿 실천법 부의비밀이라는 책에 일부 소개되어 있으며, 나머지 모든 사례가 시크릿 실천 사례모음집에서 소개되고 있습니다.

시크릿 실천법 부의 비밀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퍼거스 오코넬(Fergus O’Connell) / 임지은역
출판 : 길벗 2011.07.21
상세보기



베타테스터들도 밝히고 있지만, 이 책은 실천을 유도하는 책입니다. 자기자신을 분석하고 자신의 강졈과 약점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부를 축적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겨나게 됩니다. 그러한 목표를 매일 매달 매년 작성하고 매일 반복하여 강조함으로서 그것을 신청하게 만드는 마력을 지녔다는 것입니다.

즉 이 책에서는 어떻게 꿈을 만들고 계획을 세우고 어떻게 점검하는지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우리의 몫입니다. 그렇지만 계획 작성 단계에서 세밀한 것까지 분석하고 계획하게 함으로서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과 아이디어까지 함께 생각하게 만들어줍니다. 즉 실천을 안할 수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나도 모르게 나만의 잠재성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하게 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이루고야 말겠다는 실천정신을 잠재적으로 내재되게 만드는 놀라운 힘이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부의 축적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목표수립과 실행단계에서 돈과 연관되는 "부"뿐만이 아니라 인생자체를 새롭게 계획하고 설계하게 만들어 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멋진 집과 세계여행 그리고 멋진 차 그러한 것들은 궁극적으로 부를 축적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지만, 직장생활에서 성공하게 하고 외국어를 습득하게 하고 건강을 챙기고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하고 부모님께 효도를 하고... 그러한 일련의 과정들이 축적됨으로서 부를 축적할 수 있음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됩니다. 단순히 돈 문제가 아닌 새로운 인생설계를 도와주는 마법같은 책입니다.





저자가 말하는 부의 비밀은 세가지 입니다.
즉 원하라, 행동하라, 믿어라입니다. 각각의 단계에서 어떻게 계획하고 실천해야 하는지를 각종 양식과 도표를 주면서 스스로 만들어 보게 합니다.

원하라 편에서는 원하는 돈이 흘러오기 시작했을때 우리의 삶이 어떤 모습일지는 지각하도록 도와줍니다. 행동하라에서는 진정으로 긍정적인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삶이 주는대로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대신 우리의 목을 죄고 있는 상황을 바꾸기 위해 행동을 취하게 합니다. 믿어라 편에서는 원하라, 행동하라에서 해왔던 모든 좋은 행위를 무력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감정에 빠지는 것을  멈추도록 도와 줍니다.


저자가 말하는 위의 끌어담김의 법칙에 대해 "과학적이라는 고찰" 코너에서, 저자가 말하는 법칙이 얼마나 과학적으로 부합되는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즉 그냥 내뱉는 말이아니라 인간의 내면과 우주만물의 원칙을 분석한 과학적인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말하고 있고, 이미 검증되어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것중에서 만병통치는 없습니다. 이 방식이 나에게 맞는지 무조건 맹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열심히 노력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다면 새로운 방식도 생각해보고 반성도 해보아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책이 많은 효과를 얻었다고 말하고 있지만 개인차는 분명하게 있는 것 입니다. 얼마나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본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력하지 않고 일확천금을 바라는 것은 도둑과 같습니다.


이 책은 실천방법과 메뉴얼을 제공해주고, 말하면서 인생설계를 점검하고 새롭게 할 수 있도록 유도해 줍니다. 단순히 돈이 목적이 아니라 우리 인생을 새롭게 다시 그려보게 해준다는 것이 정말 유익합니다. 인생을 재설계하고 무한한 나의 가능성을 탐색해 봄으로서 재산이 증식될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합니다.

자 우리 모두 실천해 봅시다. 이 책은 실천을 안할래야 안할 수 없게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두권이 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의 실천법 세가지는 원하라, 행동하라, 믿어라 이며 각 단계에서의 실천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단계에서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구체화하면서, 걱정을 어떻게 없애는지에 대한 각 메뉴얼을 제공하주며, 베타테스터들이 수행했던 사례들을 모아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타테스터로 참여한 분들의 글들중 제가 공감하는 몇가지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난 그동안 무엇을 고민했을까 싶을 만큼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시크릿 실천법의 물음에 답하려고 하는 순간, 이제껏 나를 괴롭혀 왔던 크고 작은 고민들이 갑자기 다 사라벼 버렸습니다. 오히려 그동안 무엇을 고민했을까 싶을만큼 머릿속이 맑아졌습니다. 이제 나의 꿈을 위해 새롭게 정진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시스릿실천법은 단순히 부자되는 방법이 아니라 진짜 인생의 부자가 되기위핸 방법이 담긴 책입니다. 책을 읽고 실천법을 쓰기만 했는데도 나에게 어떤 특별한 기숧이 있는지, 평소에는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들이 마구 샘솟았습니다. 나 자신을 찾는 여행의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부자가 된 나의 모습이 저 멀리 보이기 시작합니다. 나만이 읽고 남들에게는 비밀로 하고 싶은 그야말로 시크릿입니다.


저는 아직 내용을 채우고 있는 단계 입니다. 윗 베타테스터들이 말했듯이 저 또한 새로운 시각으로 저 자신을 돌이켜 보고 있으며 새로운 잠재성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목표를 세웠습니다. 지금하고 있는 블로그도 어떻게 더욱 활성화 시킬지에 대해서도 곰곰하게 생각해 보게 되었으며, 앞으로 몇십년 후의 나의 모습을 다시 그려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전에 세웠던 나의 목표와 꿈이 있습니다만, 이 책의 메뉴얼과 시트를 통하니 보다 명확해지고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것들까지 생각하게 만들어 줍니다. 즉 인생을 재설계 해주게 합니다.
 
이 책은 메뉴얼의 질문에 따라 내용을 하나씩 채워 나가게 됩니다. 책에는 왜 그것이 중요하면 어떻게 채워나가야 하는지와 시트를 줍니다. 그렇게 해보는 것 만으로도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각오가 불끈 솟아오르게 됩니다.


앞으로는 실천만이 남았습니다. 물로 실천이 어렵지만, 계획서상에서 고민하며 에너지를 느끼면 작성한 목표들이므로 보다 긍정적으로 실천을 위해서 노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지 나의 꿈을 재설계하고 다시 명쾌하게 구체화 시키는 것은 신나는 일이면서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한 과정만 통하더라도 나의 삶과 마음이 부자가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돈이 많다고 행복한 삶은 물론 아닙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이 책은 단순히 돈을 벌어들이기 위한 책이 아닙니다.나를 다시한번 돌아보게 만들면서 인생을 재설계하고 하나씩 실천하게 유도하는 책입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활기찬 실천이 수반된다면 금전적인 이득은 부가적인 목표로 따라 올 수밖에 없을 것 입니다.

이 책에서 자주 언급하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이것저것 참 많이 걱정을 하면서 살고있죠. 이 책에서는 어떻게 걱정을 멈추는지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습니다만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바로 아래의 말입니다.

즉 우리가 걱정하는 이유는?..그것은 그것이 쉽기 때문입니다. 걱정이 주는 보상은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걱정하는 것과 해결하는 것 중에서 더욱 쉬운것은 해결하는 것입니다.


혹시 지금 걱정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그렇네요..
저도 해결하기 보다는 항상 걱정만 하면서 세상을 살았습니다.
걱정보다 더욱 쉬운것이 해결하는 것이라는 단순한 원리를 잊고 살았었네요...
즉 실천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