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봉급표

 

2013년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봉급표에 관한 정보입니다.

얼마전에 공무원보수규정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었죠.

2013년 1월 9일자로..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 전투경찰순경들의 봉급표도 개정이 되어서 국가법령센터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2013년도 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의 봉급표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경착과 소방의 최고 높은 지위인 치안총감 및 소방총감의 월급은 6,687,300원입니다.

경찰대학생들의 월급은 1학년 259,700원, 2학년 291,900원, 3학년 323,200원, 4학년 406,000원 이며, 간부후보생 및 소방간부후보생의 월급은 323,200원 입니다.

 

일반공무원이 2.8% 인상되었다고 하는데, 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의 인상률은 약간 더 높은 것 같습니다.

 

경찰이나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개선등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아마 앞으로도 단계적으로 봉급이 많이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됩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는..국민의 안전에 관련된 공무원을 단계적으로 충원하겠다고 공약을 했었죠..

안전에 관련된 공무원은 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등이 될 겁니다. 특히 경찰공무원은 2만명을 단계적으로 증원한다고 밝힌바가 있어서..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등이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요즘 소방공무원들의 순직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합니다. 열악하고 려운 근무환경속에서도 맡은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공무원들의 비리등이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하는데..맡은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면서 음지에서 일하고 있는 훌륭한 공무원들도 많이 있음을 기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소방공무원이나 경찰공무원시험도 요즘 큰 인기가 있습니다.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시험의 난이도가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과거와는 확연하게 달라진 분위기 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열악한 환경속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 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들의 현실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많이 좋아지기는 했지만..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국민들과 대면하고 있는 직종인만큼..많은 처우개선이 있었으면 합니다.

 

2013년도 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시험의 일정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3월에 경찰시험도 있고..소방시험도 있는데...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기기 바랍니다. 금년도 시험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2013년도 경찰공무원시험일정이나 소방공무원시험일정등은..이미 포스팅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