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공무원시험 준비위한 공직박람회 개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죠.

작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고졸자들이나 고등학생들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정말 많이 합니다.

 

직장인, 가정주부, 대학생등...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 준비를 합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다보니, 안행부에서는 정기적으로 공직박람회를 개최합니다. 공직박람회에서는 공무원 선배들의 1:1멘토링, 모의시험, 모의면접 등과 같은 맞춤형 채용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몇해전부터 공직박람회가 정기적으로 개최되었는데요...공무원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공직박람회에 방문를 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더군요.

특히 눈에띄는 것은..교복을 입고 많은 고등학생들이 방문을 한다는 것이죠.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갖는 고등학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학에 들어가기도 힘들고, 돈도 많이 필요하고, 무엇보다도 졸업후에 취직이 안됩니다.

그래서 대학을 가느니, 안정적인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고등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 준비를 한다는 것은...사회적으로 큰 낭비일수도 있습니다.

젊은층이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 보다는 안정적인 직업만을 찾는다는 비판도 있습니다만...누구를 탓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회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IMF를 겪으면서 부모님 세대들이 큰 어려움을 겪은 것을 직접 보고 자란 세대들이 많습니다.

이러상황을 겪으면서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현상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보다 다양한 일거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 입니다.

 

이번 공직박람회는 서울이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대구는 11월 27일, 충북은 11월 28일, 광주는 12월 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므로, 가급적 여건이 되신다면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