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용한 학원강사등 구인구직 사이트

과거에는 입사지원하려면, 정성스레 자필로 이력서 쓰고 자기소개서 쓰던 시절이 있었죠~
요즘에는 다양한 온라인 구인구직 사이트가 생겨서 입사지원이 훨씬 간편해졌고, 이직도 쉬워졌습니다.
요즘 한 직장에 다니는 평균연수가 보통 2년이라고 하죠..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편리한 온라인 구인구직 사이트가 한몫을 하지 않나 싶습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회사에서 관리자로 재직하면서,
인재를 적재적소에 그리고 적절한 타이밍에 영입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가끔씩 헤드헌터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왠만하면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는 파트별로 전문 사이트가 있어서, 전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빠르게 구인구직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된 교육관련 회사에 근무하다 보니, 학원강사, IT개발자, 동영상 편집/촬영자, 회계/세무 관련자, 기획/마케팅 관련자를 채용해야 할일 이 많은데요..각 직종별 전문 사이트를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구인이 되더군요.

제가 활용했던 유용한 직종별 구인구직 사이트 입니다.
정답은 아니지만 제 경험에 의거해서 기술하므로 오해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1. 국내최대의 종합 구인구직 사이트
- 잡코리아(누가뭐래도 국내최대의 구인구직 사이트로서 모든 직종의 구인구직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영 만맟니 않더군요...)


2. 학원강사 구인구직 사이트
- 훈장마을(국내최대의 학원강사 구인구직 사이트 입니다. 워낙 이력서나 채용공고가 많아서 자칫 뒤로 밀릴수도 있으며, 보다빠른 채용을 위해서는 만만찬은 광고비용이 지출됩니다)
- 아이강사닷컴(아주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입시사이트등과 연계되어있어 실 수요자가 많고, 각종 이벤트등이 많아서 아주 저렴하게 구인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년 정회원 제도등의 특별한 제도가 있는데,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육분야 일을 하다보니 아주 많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3. IT관련 구인구직 사이트
- 데브잡(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IT전문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요즘은 잡코리아에서 인수했는지, 잡코리아와 통합 운영되고 있는 것 같더군요)

4. 회계/세무 구인구직 사이트
- 어카운팅 피플(회계로 유명한 삼일회계법인 관계사가 운영하는 것 같더군요, 회계/세무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5. 웹편집, 디자인 구인구직 사이트
- 디자이너잡

6. 미디어 분야 구인구직 사이트
- 미디어 잡


요즘은 모든 것이 전문 분야별로 특화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직종의 전문화된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하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잡코리와아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