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순경시험 체력시험 준비방법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한해에 공무원시험 응시생이 45만명 이라고 합니다. 정말 많은 숫자입니다.

금년 국가직 9급시험의 경우는 20여만명이 지원을 했습니다. 수능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는 시험입니다. 고등학생부터 가정주부 직장인들까지 한마디로 전국민이 공무원시험 준비 열풍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에 올인하는 것은 사회경제적으로 낭비요소임이 분명하지만...어느 누구를 탓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사회경제적 분위기나 구조적인 문제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네요..하루빨리 보다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문제, 노후대비문제등이 보완되어야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시험중의 하나가 바로 경찰순경시험인데요...

모집인원이 어마어마 합니다. 박근혜 정부에서 2만명을 신규로 충원한다고 했습니다. 매해 4천명씩 5년간 충원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모집인원과 합산하면 매해 5천명에서 7천명정도의 인력을 채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금년부터 경찰채용인원이 계획보다 크게 증가했습니다.

 

 

 

 

어느때보다도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기회입니다. 열심히 준비하세요.

경찰시험은 필기시험도 중요하지만, 체력시험의 비중이 무척높습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됩니다. 국 최종 합격의 당락은 체력시험에 있습니다. 체력은 한번에 올라오지 않으므로 꾸준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찰체력시험은  100M달리기, 윗몸일으키기, 좌우악력,  팔굽혀 펴기,1,000M달리기 등 총 5종목입니다.

 

한 종목이라도 1점을 받거나 체력시험 총점이 19점이하이면 불합격이 됩니다. 모든 종목을 골고루 잘해야 합니다. 1,200M달리기 였는데 과락자가 속출해서 1,000M달리기로 축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체려시험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필기시험에만 몰두하는데....체력이 약하신 분들은 꾸준하게 체력시험 준비를 해야함을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팔굽혀펴기나 윗몸일으키기는 센서를 활용해서 측정을 합니다.

따라서 체력측정기를 보유한 체력훈련장에서 실전과 똑같이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각 학원에서 각 센서를 보유하고 있거나, 다른 체력센터와 연계해서 운동을 시켜주고 있으므로 학원을 잘 알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악력같은 경우도 관련기계에서 많이 측정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현장과 똑같은 상황에서 반복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경찰시험은 내년에도 많은 인력을 채용합니다. 내년부터 과목이 변경되고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되면 필수과목과 체력시험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꾸준히 체력단련을 하시기 바라며, 시험임박해서는 반드시 실제측정기로 측정하면서 훈련을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