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 시험]2011년 2차 경찰공무원 순경공채 채용예정인원
 
2011년 경찰공무원2차 시험 채용공고가 정확하게 7월 21일 공고 예정입니다.
여러가지 정황으로 보아서 이번 2차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채용인원이 대폭 확대될 계획입니다.
정확한 경찰2차시험 공고는 7월 21일입니다.


대략적으로 1,7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남자공채 12,00여명, 여경 498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부에서 밝혔듯이 앞으로 복지공무원을 대폭 증원하고 여경을 많이 증원할 것이라고 했는데, 예상 했듯이 이번에 여자경찰의 채용인원이 상당히 증원되었습니다.

경찰이나 소방관 등 국민들과 면대면으로 항상 대하는 복지공무원들이 확대되어 국민들의 편의와 복지가 보다 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경찰 2차 시험부터는 체력시험이 엄청 강화되었습니다. 4개종목 10%에서 5개종목 25%로 확대되었습니다. 그 의미는 체력시험이 단순히 과락여부의 체크가 아닌, 변별력을 가진 지표로 삼기 위함입니다. 결국 필기시험과 체력시험을 아울러 같이 준비해야 하는 부담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미리 준비한다면 누구나 합격의 영광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필기시험도 마찬가지고 체력시험도 마찬가지 입니다. 한방에 해결되는 것은 이 세상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진출처: 구글닷컴 이미지 검색>
경찰시험 무료 상세안내 및 시험가이드신청하기[링크]


모든 공무원 직종이 마찬가지지만, 요즘 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에 대한 기대와 청년실업난등의 여파가 공무원시험의 높은 경쟁률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끝없이 노력하는 것입니다. 경쟁율이 높다하더라도 결시자, 과락자 등등을 감안하면 실질경쟁률은 뚝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예상보다 이번에 경찰공무원 채용규모가 많이 늘어났네요. 경찰공무원 2차 필기시험은 8월 27일 입니다. 앞으로 한달여 남은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서 경찰공무원 2차 시험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스마트폰으로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도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Runtastic, miCoach 등이 있으며, 팔굽혀 펴기에 대비하기 위한 pushup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또한 ifitness를 활용하면 근육부위별로 단련하는 방법과 일정관리등을 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하답니다. 앞으로 경찰 체력시험 대비는 스마트폰이 필수가 되는 세상이 왔네요^^


대한민국 공시족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경찰공무원 무료상담 및 관련 자료 무료신청[링크]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