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리직공무원 시험과목 및 시험준비방법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요즘은 계리직공무원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0급공무원이 폐지되면서, 계리직공무원은 자동적으로 9급공무원이되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공무원입니다.

 

 

 

 

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에서 회계업무나 금융업무, 현급수납등 각종 계산관리 업무나 우편통계 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계리직공무원이 크게 각광받는 이유는, 위에서 말한것처럼 9급공무원이 되었고, 요즘 모집인원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또하나 큰 장점은 시험과목이 다른 9급시험에 비해서 부담이 없다는 것 입니다.

시험과목은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일반입니다. 다들 어려워 하는 영어나 국어과목이 없습니다.

 

응시자격은 18세이상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응시자 거주지역 제한은 각 지방우정청 공고문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학력 및 경력은 제한이 없습니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구분하에 진행이 됩니다.

매과목당 100점만점에 20문항이 출제가 됩니다. 객관식 4지선다형으로 문제가 출제됩니다.

시험시간은 60분이며, 40점 미만은 과락입니다.

상용한자도 일부 출제가 되는데요..상용한자는 한국사에 1-2문항씩 출제가 됩니다. 기초영어도 출제가 되는데, 금융상식과목에서 1-2문항씩 출제가 됩니다.

 

여러가지 메리트가 있어서, 요즘 계리직공무원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4년도 계리직시험의 경우는 지역 우정청 모두 1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계리직은 여성분들이 많이 지원을 합니다. 일반 9급시험과목은 다섯개과목인데요, 그에비해서 계리직은 시험과목수가 적습니다. 영어나 국어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그래서 가정주부들도 많이 시험준비를하고, 직장인들도 계리직시험 준비를 많이 합니다.

열심히 공부한다면 6개월에서 1년사이에 계리직시험에 합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아주 열심히 시험공부를 해야 합니다.

 

계리직시험은 격년제로 실시를 합니다.

그래서 계리직시험준비하다가 다른 공무원시험에 응시를 하기도 하고, 병행해서 준비를 하기도 합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 경쟁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응시율은 높지 않은 편입니다.

병행으로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시험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격년제로 시행을 하기 때문에, 2015년도에는 계리직공무원시험이 없습니다.

2016년도에 계리직시험이 있기때문에, 지금부터 차근차근 공부를 한다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겠습니다.

 

 

 

 

2014년도 계리직시험은 필기시험이 2월 15일에 있었고, 3월 19일에 합격자가 발표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287명을 선발하는데 40,777명이 지원을 해서 평균 1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종류를 잘 파악하고, 각 일정과 시험과목 그리고 난이도와 합격선을 잘 분석을 해야합니다.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요즘 계리직이나 운전직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모두 자동적으로 9급공무원이 되었고, 모집인원도 많아진 직렬입니다.

시험과목수가 상대적으로 적고, 영어과목이 없어서..갈수록 인기를 얻을 전망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