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버국가고시센터 9급 공무원시험 원서 접수 시작, 가산점등록방식변경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 국가직 시험입니다.

9급국가직시험 원서접수가 오늘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시작되었으니..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원서접수 하면 되지..라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원서접수 기일을 놓쳐서 접수를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원서접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안해서 실수를 하는 분들도 부지기수입니다..저는 이런 실수를 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기 때문에..여러분들에게 다시한번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험부터 가산점등록 방식이 변경되므로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작년까지는 시험 당일 OMR카드에 직접 가산점 항목을 기재했었죠...하지만 금년부터는 원서접수시 자격증 종류와 인증번호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실수해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므로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가산점을 입력하지 않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면 불이익을 당하므로..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고 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지껏 열심히 공부했는데..단순한 실수로..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므로..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도부터 9급공무원 시험과목이 변경됩니다.

 

고교 이수과목이 공무원시험 과목으로 편성이 된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그만큼 공무원시험의 진입장벽이 낮아졌습니다. 그래서 더욱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어려운 법관련 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시험일정도 조정이 되었습니다. 일정파악을 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직시험이후에 한달간격으로 지방직시험 서울시시험이 이어집니다. 변경되는 시험제도를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시험은 무더운 여름에 시험이 이어지므로..체력관리도 정말 잘하셔야 합니다.

 

이번 9급 국가직시험의 원서접수는 4월 6일까지입니다. 필기시험은 7월 27일에 있습니다. 일정을 다시한 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되므로 꼭 최신 시험정보와 최신시험공고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드디어 2013년 9급국가직시험의 대장정이 시작되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