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복지공무원 시험 모집인원 및 경쟁률은

 

사회복지공무원 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사회복지에 대한 요구와 수요는 급증할 수 밖에 없으며, 그에따른 수요는 증가하기 마련입니다.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어서, 각종 사회복지관련 정책이 이슈가 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많은 공무원들이 필요합니다.

 

몇해전에 사회복지공무원들의 극단적인 선택이 연달아 발생해서 사회적인 큰 이슈가 된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회복지공무원의 길이 쉽지 않다는 말이죠. 정부에서 보다 적극적인 사회복지공무원들의 처우개선과 인력충원을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사회복지공무원은 단순한 직업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천직으로 생각하고 확실한 사명괌고 소명감을 가진 사람들이 지원하는 것 바람직 할 것입니다. 작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대부분의 시험에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 시험도 예외는 아닙니다. 하지만 사회복지공무원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시험하고는 다릅니다.

 

자격증이라는 확실한 진입장벽이 있어서, 모집인원이 많아져도 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아지는 시험은 아닙니다.

 

 

 

 

2014년도 사회복지시험의 모집인원은 작년대비 약간 증가한 수치입니다.

 

물론 시도별로 따져보면 많아진곳도 있고 줄어든 곳도 있고 합니다. 2014년도에는 총 1,867명을 선발하게 됩니다. 작년에는 1,559명을 선발했습니다. 금년도 모집인원은 작년대비 약 19.7% 증가한 수치입니다. 대구지역이 222% 증가 했습니다. 대구 선발규모는 126명입니다.

 

당분간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모집 인원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현재 2014년도 사회복지직공무원시험 원서접수가 일부지역에서 진행중입니다.

경북지역에서는 가장 먼저 원서접수를 마감했습니다. 잠정 원서접수 결과 일반모집의 경우 90명 선발에 1,705명이 출원하여 19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106명을 선발하는데 총 1,780명이 출원하여 17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종경쟁률은 원서접수 취소기간 마감날인 12일 이후께 발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금년도 경북지역 사회복지직 공무원시험 잠정 원서접수 결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 경북 제1회 공개경쟁임용시험 출원현황.xls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