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 공무원시험일정 여름랠리 이어진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죠.

보다 높은 꿈을 꾸고 도전과 모험정신을 가지고 새로운 세상에 도전해보라는 조언이 참 쉽지 않은 세상입니다. 그만큼 경제적인 여유는 사라지고 먹고살기 힘든 세상이기 때문이죠..취업난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시대적 배경속에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국민의 공무원시험 준비 열풍이라고나 할까요....

 

많은 대학생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직장인들까지 공무원시험 준비에 가세를 했습니다. 직장인들이 공무원시험을 많이 준비하게 된 이유는..공무원시험 응시연령상한제가 몇해전부터 완전히 페지되었고, 금년부터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시험의 응시연령 상한이 40세로 완화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재의 직장이 정년 보장이 되지 않기에..보다 안정적인 직장을 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동영상만으로도 공무원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환경 역시 주요한 요인입니다.

 

 

 

 

앞으로는 고등학생들의 공무원시험 준비 열풍도 이어질 것 같은데요..공무원시험과목이..고등학교 과목중심으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확대하기 위해서..어려운 법과목을 선택하는 대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한국사, 영어 등..고등학교때 배웠던 과목만 충실하게 준비하면 누구나 9급공무원이 될 수 있는 시대입니다.

 

2013년 공무원시험의 일정이 모두 발표되었습니다. 국가직공무원시험등 일부 시험은 정식공고까지 난 상태입니다.

금년도 공무원시험일정은..과목변경으로 인해서 일정이 많이 조정이 되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국가직 9급공무원시험은 7월 27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지방직 9급시험은 8월 24일에 있습니다. 서울시시험은 정확한 날짜는 발표를 하지 않고 9월이라고 했는데..9월 첫주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렇듯..중요한 시험이 모두 여름에 몰려있습니다. 7월, 8월, 9월...시험이 쭉 이어집니다.

예년의 경우는 보통 국가직이 4월, 지방직이 5월, 서울시가 6월에 시험을 보았었습니다.

 

 

올해 공무원시험의 특징은...여름에 중요한 시험이 몰렸다는 것이죠....여름랠리가 이어집니다.

 

 

 

 

그러니만큼..체력단련을 꾸준히 해야하고 체력안배를 잘해야 합니다. 실력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건강입니다. 건강하지 못하면..당연히 시험준비에 열중할 수 없습니다. 꾸준히 체력단련을 하는등..건강유지에 각별히 유념해야 합니다.

 

금년은 대대적인 9급공무원시험 과목개편이 있습니다. 그만큼...그 결과에 큰 주목이 가는네요..

공무원시험 준비 시작했다면..끝까지 최선을 다하세요..실력도 중요하지만, 체력과 건강관리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므로 체력 안배에 각별히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