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서울시소방공무원 시험공고 310명 신규채용

 

오늘 서울시소방공무원 시험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모집인원은 총 310명입니다. 공채 250명과 특채 60명인데, 작년대비 49명이 많아졌습니다.

소방시험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 요즘 소방시험이나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근무환경이 많이 개선되고 국민들의 인식도 큰 변화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소방공무원이나 경찰공무원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데요..하루빨리 처우개선과 근무환경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최근 신문기사를 보니, 지난 5년동안 순직한 소방공무원이 29명이고 질병에 걸리거나 부상을 당한 소방공무원은 무려 1,626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인해 소방전문치료센터를 찾고 있는 소방공무원은 11,600명에 달한다고 하는데, 얼마나 많은 소방공무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의 빠른 처우개선과 인력확충이 필요하겠습니다.

 

소방공무원은 사명감과 소명감을 가지고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는 생각보다는 천직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소방공무원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 같네요.

 

서울시소방공무원 시험은 4월 19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필기합격자 발표는 5월 2일, 체력시험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신체검사 및 서류전형은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면접이 진행됩니다.

 

소방공무원이나 경찰공무원은 필기시험만으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체력시험등 그 이후 절차가 많습니다. 특히 체력시험은 25%의 비중을 보이고 있어서, 꾸준한 체력단련을 해야 최종합격의 영광을 얻을 수 있음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소방공무원시험도 시험과목이 작년부터 변경이 되었습니다.

시험과목은 국어, 한국사, 영어 세개과목이 필수과목이며 소방학개론, 행정법총론, 소방관계법규, 사회, 과학, 수학 등 6과목 중 2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고, 선택과목은 조정점수 적용을 받게 됩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소방시험에 누구나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응시연령상한이 40세까지로 완화가 되었으므로 더욱 많은 분들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금년도는 국가직시험일과 동일한 날에 시험을 봅니다. 작년에는 다른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중복지원을 많이 해서 많은 허수가 있었습니다. 금년에는 국가직시험날짜와 같으므로 그런 허수는 많이 사라질 것 같네요.

 

작년 서울소방은 239명 모집에 3,393명이 지원을 해서, 1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2014년 서울소방직공무원 시험공고문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 서울소방 공고문.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