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서울시 지방직 공무원 시험

 

2014년 서울시공무원시험이 임박했습니다.

금년도 지방직 시험은 6월 21일, 서울시 시험은 6월 28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불과 일주일 사이에 중요한 시험이 이어지므로, 전체적인 스케쥴 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직시험, 지방직시험, 서울시시험..이렇게 중요한 시험이 연달아 시행이 됩니다.

국가직시험은 이미 4월에 필기시험이 마무리 되었고, 지방직과 서울시 시험이 연달아 시행이 됩니다.

 

 

 

 

서울시시험은 지역제한이 없어서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서울시시험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공무원시험으로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는 시험입니다.

서울시시험은 특징이 많은 시험입니다. 비수탁형태로 진행이 되면서, 서울시 자체적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관리를 합니다.

 

그래서 출제경향이 국가직과 지방직과 다른다는 점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5지선다형의 시험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단어의 난이도가 높고, 지엽적인 문제가 많이 출제되는등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시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서울시 시험문제가 공개되면서 난이도가 대폭 하락이 되었습니다.

문제공개가 되면서 논란거리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 비교적 평이한 문제를 많이 출제를 했습니다. 올해 서울시시험의 난이도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작년과 비슷한 패텬을 보일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정해 볼 수 있겠습니다.

 

 

 

금년도 서울시시험은  총 2,123명 선발에 130,110명이 접수를 했습니다.

작년도보다 많은 분들이 접수를 했지만, 경쟁률은 전년 87.1대 1보다 하락한 61.3대 1을 기록했는데요..이는 그만큼 모집인원이 많기 때문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취소기간을 거쳐 최종적으로  129,744명이 접수를 했습니다. 그래서 실질경쟁률은 61.1로 조금 낮아지게 되었네요.

 

금년도 중요한 시험이 여름에 이어지게 되었네요.

6월 21일에는 지방직시험과 교육청시험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6월 28일에는 서울시시험이 진행됩니다. 무더운 여름에 중요한 시험이 진행되는 만큼 전체적인 체력관리와 스케쥴 관리를 잘해야 하겠습니다.

 

갈수록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언제나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2012년도와 2013년도 서울시공무원 시험 최종 합격자 통계자료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최신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학습하면서 출제경향을 익히고 그에 맞추어 학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도서울시지방공무원임용시험최종합격자통계.xls

 

2013년도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통계(공고용).xls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