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63기 경찰간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오늘 경찰간부시험 필기합격자 발표가 났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진시으로 축하드리면 끝까지 마무리 잘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 바랍니다.

 

요즘 경찰이라는 직업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죠.

근무환경이나 보수등이 과거에 비해서 크게 향상이 되었습니다. 직업선호도 조사를 보면 항상 인기있는 직업에 순위를 하고 있습니다.

 

경찰대학도 요즘 엄청나게 높은 경쟁률을 보이면서 우수한 인재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순경시험도 요즘 엄청나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모집인원이 대폭 확대되면서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경찰청 홈페이지>

 

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경찰순경 공채시험에 합격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경찰간부 시험에 합격해서 경위로 경찰이 되거나, 경찰대학교에 합격해서 졸업 후 경위로 경찰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타 많은 특채시험이 있습니다. 경찰행정학과 특채시험도 있고, 전의경 특채시험도 있습니다. 경찰간부로 경찰이 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경찰간부시험에 합격하는 것과, 경찰대학을 졸업하는 것 입니다.

 

경찰간부시험은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죠. 고시급시험으로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합격할 수 있는 어려운 시험입니다. 경찰간부시험제도는 1947년부터 시행을 했다고 하는데요..2013년 4월 62기생 졸업까지 총 4,214명의 경찰 간부를 양성하였고, 15명의 치안총수를 배출하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핵심경찰인력 배출의 주요한 역할을 한 제도입니다.

 

경간시험에 합격하면 경위로 임관이 됩니다.

모집경과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보면, 경찰서에서 6개월, 수사부서에서 1년, 지구대 또는 파출소 6개월의 총 2년간 순환보직을 실시하게되며 그후 적성과 희망을 고려하여 적절한 부서에 배치되게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경간시험은 1,344명이 응시원서를 접수해서 27: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작년도 1,327명에 비해 17명 증가한 것 입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객관식 문제보다 주관식 문제가 비교적 어려웠다는 일반적인 평입니다. 앞으로도 경찰간부시험이나, 경찰대학, 그리고 경찰순경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입니다.

 

현정부들어서 경찰공무원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 했습니다.

매해 4천명식 5년간 신규채용한다고 하니, 기존 계획했던 충원인력과 합하면 정말 많은 인력을 채용합니다. 공무원 전 직렬 통틀어서 가장 많은 인력을 채용합니다.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간부시험에 합격하신분들 다시한번 축하드리면,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최종합격의 영광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한편 작년도 경찰간부후보생 필기시험 합격선(1․2차 성적합산)은 일반 남자가 492.5점, 일반 여자가 519.50점 등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올해의 합격선은 어찌될지 궁금해 지네요.

 

아래는 2014년 63기 경찰간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내용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험합격선은 최종합격자 발표때 공개된다고 합니다.

 

 

2014년도 경찰간부후보생 필기시험 합격%e.pdf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