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경찰공무원 3차시험 면접시험에서 최종당락 결정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경찰시험이 요즘 큰 인기가 있습니다.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2015년에는 경찰시험을 세번이나 보았습니다.

보통 1년에 두번 시험이 있는데, 모집인원이 많을 경우 등은 세번의 시험을 봅니다.

1차시험과 2차시험은 모두 마무리가 되었고 3차시험은 현재 진행중입니다.

 

경찰3차시험의 필기시험은 지난 9월 19일에 있었습니다.

각 지역별로 체력시험이 지난달 말까지 진행이 되었고, 이제 마지막 관문인 면접시험이 남아있습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 50%, 체력시험 25%, 면접시험 20%, 가산점 5%의 비중으로 합격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다른 공무원시험과 비교해서 준비해야할 관문이 참 많습니다. 모든 영역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얻어야 최종합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이나 체력시험에서 합격선을 거의 넘은 경우에는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야 최종합격할 수 있습니다.

 

필기합격자중에서 50%가 최종적으로 탈락을 하게 됩니다.

과거 경찰시험 기출문제등을 거듭 살펴보시고 면접시험에 만반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3차시험 면접은 12월 7일부터 18일까지 지방청별로 시행을 하게 됩니다.

 

이번 3차시험의 최종 선발인원은 2,400명이고 필기합격생수는 4,624명 입니다.

거의 2배수의 합격자가 발표된 상태이므로, 체력시험과 면접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야 최종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면접시험에서 점수가 뒤바뀌어서 당락이 바뀌는 일이 종종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면접시험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경찰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해서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2016년 경찰시험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2016년에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두번에 걸쳐서 경찰시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1차시험이 2-3월, 2차시험이 9월경에 있을 것 같습니다.

모집인원은 금년만큼 많지는 않을 것 입니다.

모집인원에 연연해 하지 말고 충실하게 시험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 한국사 필수과목에서 필기합격의 당락이 좌우됩니다.

필수과목이 무척이나 중요하므로, 필수과목은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체력시험준비는 필기시험 끝나고 준비하면 늦습니다.

필기시험 준비와 병행해서 열심히 체력단련 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금년 3차시험 면접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예년의 기출문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면접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