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공무원시험 준비는 지금부터

 

월드컵 열기가 뜨겁습니다.

알제리전 대패로 열기가 한풀 꺾인듯 하지만..아직 16강진출이 끝난것이 아니므로 끝까지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습니다. 월드컵 열기속에서 공무원시험 한참 진행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9급지방직 시험이 지난 6월 21일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서울시시험이 6월 28일로 예정이 되었습니다, 기타 많은 자격증시험과 고시가 여름에 줄지어 이어지게 됩니다. 전체적인 스케쥴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직 9급시험이 끝났고, 이제 서울시시험이 남아있습니다.

서울시시험이 마무리가 되면, 이제 금년도 중요한 시험은 끝나가게 됩니다.

금년도 시험을 차분히 마무리 하면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내년도 시험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벌써부터 내년도 시험이냐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서울시시험을 끝으로 금년도 중요한 시험은 마무리가 됩니다. 물론 7급시험, 경찰시험, 군무원시험등 다른 시험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9급시험중심으로 말씀드리는 것 입니다.

 

내년도 국가직9급시험은 언제볼지 공식발표는 안되어 있지만, 4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보통 다음년도 시험 준비를 위해서 당해 여름방학부터 열공에 들어갑니다.

여름방학이 정말 중요한 시기이므로, 내년도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이번 여름방학에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공부하는데 무더위가 가장 큰 적 이지만 현명하게 극복하고 이겨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여름을 잘 지내면 합격이 그만큼 빨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국가직 시험은 4월에 있고, 지방직시험은 5월에 있고, 서울시시험은 6월에 있습니다.

물론 해마다 같지는 않겠지만...이런 패턴이 일반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금년도에는 국가직이 4월 19일, 지방직이 6월 21일, 서울시가 6월 28일에 있습니다.

소방직은 국가직과 같은날에 있었고, 교육청시험은 지방직과 같은날에 시행이 되었습니다.

 

내년도 공무원시험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금년도 패턴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네요.

중요한 시험이 4월에서 6월 사이에 있다고 생각하고 전체적인 스케쥴 관리를 해야합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엄청난 채용인원을 보이고 있는 경찰시험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도 많은데, 경찰시험은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 시험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 제도가 변경이 되면서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었습니다.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더 높아졌으므로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 영어가 무척이나 중요하므로 영어기본기를 탄탄히 다지시기 바랍니다.

 

2015년 공무원시험 준비...2014년 여름방학에 확실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