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사회복지직공무원시험 일정은

 

요즘 사회복지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복지시스템이 신설되면서 사회복지관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복지 관련 공무원이나 전문가들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지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시험은 매년 1,000명 이상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률이 높지 않고 시험 합격선도 높지 않아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사회복지공무원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2급이상의 자격증이 필수입니다.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에 준비하는 분들은 미리미리 취득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부지역의 사회복지직 합격선이 무척 낮게 나와서 우려의 목소리까지 있는데, 어차피 사회복지직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이 있어야 하므로 이미 그 전문성은 검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직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미리미리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므로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2016년사회복지공무원시험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여러가지 말들이 많은데 아직 확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보통 6월 지방직시험하고 같이 보는데, 최근에는 사회복지직만 연초에 별도로 시행을 했었습니다.

 

내년도에는 연초에 별도로 시행을 한다는 말도 있고, 지방직시험하고 같은날 시행한다는 말도 있는데..조만간 결정을하고 발표를한다고 하니 조금은 기다려 보아야 하겠습니다. 17개시도가 동시에 시행을 하게되므로 서로 협의하고 11월 2주경에 일정이 확정된다고 합니다. 금년에는 3월 14일에 사회복지직시험이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6월 지방직시험하고 같은날 보는 것이 유력했는데, 갑자기 3월 실시로 바뀌 었습니다.

금년에는 최근까지는 6월 시험이 유력했는데, 3월시험이 현재로서는 유력해 보입니다.

조만간 일정이 발표가 되므로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정부에서는 2017년까지 사회복지공무원 6천여명을 충원한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요즘 채용인원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내년에도 선발인원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많은 복지시시스템들이 나오면서 관련 공무원들이 많은 업무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각종 민원을 빨리 처리해야 하는데, 인력이 절대 부족한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사회복지공무원들의 많은 인력충원과 처우가 개선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한편 2016년 9급지방직시험은 6월 18일에, 7급지방직시험은 10월 1일에 있습니다. 금년에는 7급지방직은 10월 17일에, 9급지방직은 6월 27일에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고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이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최고이 기회입니다.

미리미리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은 학점은행제도를 활용하여 100% 온라인 이수가 가능하며, 실습은 오프라인에서 진행이 됩니다. 많은 기관이 있으므로, 정식 인가 기관인지를 잘 확인하시고 수강을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