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교육청 지방직 교육행정직시험 일정

 

오늘 각 교육청에서 2022년 시험일정을 사전발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정식 공고문 발표될때 알 수 있을 것이고, 오늘은 대략적인 일정만 발표가 되었습니다.

교육청시험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시험이 교육행정직시험입니다.

일반행정직과 더불어서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는 시험이 교육행정직 시험입니다.

 

교육행정직은 크게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지방직 교육행정직 시험에 합격을 하면, 지방 교육청이나 일선학교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방학이라는 특수성이 있고, 학교에서 근무한다는 근무환경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직렬 입니다.

 

교육행정직도 2022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작년까지 필수과목은 영어, 한국사, 영어 3과목 이었습니다.

그리고 교육학개론, 행정법총론, 사회, 수학, 과학, 행정학개론(지방행정포함)중에서 2과목을 선택하였습니다.

 

다른 직렬도 마찬가지 지만, 교육행정직도 선택과목이 2022년부터 사라지게 됩니다.

2022년 교육행정직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교육학개론, 행정법총론 5과목을 필수로 보게 됩니다.

직렬별 전문과목이 필수화가 되어서, 선택과목의 조정점수는 사라졌습니다.

 

 

2022년 교육청 교육행정직 시험은 6월 18일에 시행을 합니다.

교육청9급 시험 날짜는 모든 교육청이 같습니다.

6월 18일은 지방직9급시험이 있는 날 입니다.

수험생들은 지방직공무원시험을 볼지, 교육청시험을 볼지 둘중의 하나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2022년 교육행정직 필기시험일은 6월 18일로 전국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세부일정은 각시도별로 다르므로, 공고문을 통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세부 일정은 지역별로 다르겠지만, 대략적으로 시험공고문은 3월에 발표가 되고, 원서접수는 4월경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시험은 8월 중에 있고, 합격자 발표는 9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세부일정은 다르지만, 큰 틀은 위의 일정으로모든 지역에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교육청 시험일정: 필기시험일은 모든 교육청이 동일>

 

교육행정직은 일반행정직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2022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므로, 변경되는 내용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지방직시험과 같은 날에 보았으므로, 시험 날짜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오늘 각 교육청별로 시험일정을 발표하고 있으므로 므로, 각 지역별로 일정을 다시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은 경기도 교육청에서 발표한 2022년 교육청시험일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내문]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안) 안내 (1).pdf
0.17MB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