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지방직9급필기시험과 국가직9급면접시험 겹치지 않게 조정

 

갈수록 공무원시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취업란이 정말 심각합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외에는 거의 찾아볼수도 없습니다.

20대들의 공무원시험 준비 열풍은 어제 오늘의 일도 아닙니다. 요즘은 직장인들까지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강의등이 발달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무원시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제도가 자주 바뀝니다.

변화하는 시험 제도를 항상 잘 살펴보고 대비를 해야 합니다.

2022년 국가직공무원시험 일정이 공고가 되었습니다.

2022년 서울시등 일부지역에서 지방직시험 일정이 공고가 되었습니다.

지방직시험은 전국 시도가 동일하게 진행입니다. 단 필기시험날짜만 같고 이후 일정은 시도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이 됩니다.

 

이번에 발표된 국가직공무원 시험의 면접시험과 지방직 9급 필기시험의 일정이 겹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인사처는 지방직9급 필기시험과 겹친, 국가직9급 면접시험 일정을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매년 1월 1일에 당해년도 국가직공무원시험 직류별 선발인원을 포함해서 상세하게 일정이 발표가 되는데요.

이날 상세하게 일정이 다시 나올것 같습니다. 즉 지방직 9급 필기시험과 겹치지 않게, 6월 18일에는 면접이 진행되지 않도록 일부 변경을 하여 상세하게 1월 1일에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일정이 겹친다고 지적을 받은 2022년 국가직9급 시험은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이 됩니다.

필기시험은 4월 2일에 있으며, 필기합격자는 5월 11일에 발표가 됩니다.

면접시험은 6월 11일부터 18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여기서 지방직 필기시험일인 6월 18일의 면접은 겹치지 않데 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9급국가직 최종합격자 발표는 7월 6일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준비하는 일반행정직을 기준으로 수험생들은 국가직시험과 지방직시험 두번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몇해 전까지는 서울시시험이 별도로 시행을 해서, 서울시시험까지 합하면 총 3번의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지방직시험과 서울시시험날이 같아져서, 총 두번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내년도 국가직필기시험 일정과 지방직필기시험 일정은 발표가 되었습니다.

국가직시험의 상세 내용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공고문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방직공무원 시험은 필기시험은 모든 시도가 같으나, 그 이후의 일정은 다릅니다. 따라사 각 시도별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일정을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고, 시험일정등의 변화가 가끔 있습니다.

항상 해당 시험의 변경되는 내용을 수시로 살펴보아야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됩니다.

항상 최신 시험정보를 확인하는 습관이 있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