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시험 면접시험강화 5분스피치도입 등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공무원시험입니다.

9급국가직공무원 필기시험이 끝이났고, 필기합격자 발표까지 이어졌습니다.

금년부터 9급국가직시험 면접시험이 강화가 되므로, 수험생들은 꼭 숙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9급국가직 면접시험 운영절차를 발표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료를 보면, 1인당 면접시간은 50분으로 늘어났습니다.

 

가장 주목할점은 5분 스피치가 도입된다는 점인데요.

공직가치에 대한 이해와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고 합니다.

5분스피치 주제는 헌법가치, 올바른 공직자상, 공정성, 봉사와 헌신, 청렴등 국가관과 공직관 그리고 윤리관과 관련된 주제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그전에는 직무능력 평가중심이었다면, 금년부터 공직가치 평가 중심으로 면접시험이 강화가 됩니다.

1인당 면접시간은 공직가치 30분과 직무능력 20분 그래서 총 50분이나 됩니다.

 

5분스피치는 10분의 준비시간을 가진 뒤, 면접위원 앞에서 5분 이내에 자신의 의견을 과거의 경험이나 사례등을 곁들여서 자유롭게 발표를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중요 덕목 3가지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라는 주제가 주어지면, 그에 맞는 내용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면접 문제는 단순한 질의 응답방식을 벗어난서 경험형이나 상황형 질문위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응시자가 거짓으로 답변을 할 경우에는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유의를 해야하겠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이 됩니다.

항상 변화하는 시험제도를 잘 이해하고 최신 내용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우리사회는 모든 시험과 채용에 있어서, 면접이 강화되는 추세로 갑니다.

공무원시험 면접도 일반기업의 방식을 적용해서 다양한 방식의 면접으로 강화될 전망입니다.

 

2015년도 9급국가직 면접시험관련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시고, 일정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2015년 9급지방직시험은 6월 27일에 있습니다.

메르스 영향으로 어떻게 시험이 진행될지..항상 지자체 홈페이지를 유의깊게 확인을 해야 하겠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9급국가직 면접 운영절차는 첨부파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0616(채용) 9급 공채 면접시험 운영절차 안내.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