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공무원시험 실수방지영상, 나는 네가 공고문을 확인하지 않은 것을 알고 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인사혁신처에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실수를 하지 않도록 동영상을 시리즈로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면서 시험 공고문을 확인하느 것은 필수중의 필수입니다.

시험공고문을 거듭 확인하고 유의사항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변경공고문이 나오는 것도 흔한 일이므로..해당 사이트에 자주 접속해야 합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공무원 채용시험 수험생 실수 사례 동영상을 시리즈로 만들어 공개했는데요.

1탄,나는 네가 공고문을 확인하지 않은 것을 알고 있다!
2탄,수험생 고민상담소,파란 라이트를 켜줘!
3탄, 부정행위,악몽의 시나리오

아래 동영상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탄 공고문을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아 겪는 황당한 경우입니다.

 

 

<동영상 출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4월 18일에 국가직9급시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날소방직시험도 있고 기상직시험도 있습니다.

국가직9급시험은 우리나라에서 수능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20만명에 가까운 사람이 시험에 응시를 하는데요..소방시험응시자도 1만명을 넘습니다.

물론 접수자가 모두 시험장에 오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이 4월 18일 공무원시험에 도전을 하게 됩니다.

 

열심히 노력한 만큼..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가 복잡합니다. 처음에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정말 헷갈립니다.

시험의 종류도 많고, 시험제도도 자주 변경이 됩니다. 항상 최신 시험정보와 시험공고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 공고문이 발표되더라도 변경공고문이 또다시 올라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최신 시험정보를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국가직시험은 4월 18일에 있고, 지방직9급시험은 6월 27일에 있습니다.

현재 지방직공무원시험 원서접수가 진행중이므로, 해당 지역의 공고문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지방직시험은 시험일은 같지만, 원서접수등 진행일정은 모두 다릅니다. 해당 지역의 공고문을 거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서울시시험은 6월 13일에 있고, 군무원시험은 7월 4일에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