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기있는 운전직 공무원시험 평균 경쟁률 및 시험과목은

 

요즘 공무원시험이 큰 인기가 있는데요..

운전직시험도 큰 인기가 있는 시험중의 하나입니다.

 

과거 10급기능직 공무원이었던 운전직, 계리직등이 일반직으로 되면서 모집인원도 많아지고 지원자도 많아졌습니다. 자동적으로 9급으로 승격이 되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계리직과 운전직은 시험과목은 다른 과목에 비해 적습니다.

또한 다들 어려워 하는 영어과목도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시험에 부담을 느낀 많은 분들이 이 시험에 응시를 합니다.

 

또한 단기간에 시험에 합격할 수 있어서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계리직시험에 많이 도전하고, 남성분들은 운전직시험에 도전을 많이합니다.

운전직시험은 경찰시험과 같이 준비할 수 있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금년도 지방직 운전직시험의 평균 경쟁률은 42대 1으로 나타났습니다.

11개 지역서 206명을 선발 했는데, 총 8,672명이 지원을 했습니다. 그래서 평균경쟁률 42대 1을 기록했습니다.

 

금년도 지방직시험에서 경쟁률이 가장 높은 곳은 강읜으로 81대 1을 기록했습니다. 경남이 72.9대 1을 기록했습니다. 선발인원이 많았던 전남은 지원자가 1,735명으로 가장 많은 사람이 지원을 한 지역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운전직 시험은 공채와 특채로 구분되어 모집을 하고, 지역별로 시험과목이 조금씩 다르므로 각 시도에서 발표되는 공고문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지자체별로 또는 교육청별로 자체 선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험과목은 지역이나 시험별로 조금은 다른데요... 서울, 경남, 경북, 광주, 대구, 전남, 전북, 강원의 경우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사회 등 2과목으로 이뤄지며 대전, 인천, 부산, 충북, 충남의 경우 한국사, 국어,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등 3과목으로 필기시험을 보게 됩니다.

 

시험은 모두 객관식으로 출제가 되고 20문항으로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운전직시험으 지원조건도 까다롭지 않습니다. 거주지 제한이 있고, 1종 대형운전먼혀를 소지해야 응시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응시요건이 조금 다르기도 한데, 일부지역은 운전경력이 1년이상 있어야 응시할 수 있으므로, 각 지역별로 모집공고문을 꼼꼼하게 살피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갈수록 운전직공무원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유일한 직업입니다. 과감하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