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격증 필수인 공무원시험 종류는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공무원시험은 그 종류가 다양하고 제도가 복잡하므로 제도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도가 자주 변경이 되므로 항상 최신시험정보와 시험공고를 확인해야 합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인기있는 공무원시험중에서 자격증이 필수인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시험이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입니다.

 

사회가 발달하면서 복지에대한 수요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다양한 복지정책을 발표하고 있죠.

그래서 사회복지공무원 채용규모가 많이 확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복지공무원을 보다 많이 채용해야 한다는 여론이 많아 채용규모는 단계적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사회복지공무원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은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해서 온라인 수강을 통해서 교육만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므로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은 관련 교육을 이수해야 취득이 가능하고, 사회복지사 1급은 시험을 통해서 취득해야 합니다. 사회복지직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 미리미리 자격증 취득해야 합니다.

 

자격증이 필요한 공무원시험으로는 사서직공무원이 있습니다.

9급 공무원의 경우 준사서 이상 자격증이 필요하고,  7급 공무원은 2급 정사서 이상의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보통 관련 전공자들이 많이 지원하고 있는 시험입니다.

 

전산직공무원이나 속기직공무원도 자격증이 필요한데요.

전산직 공무원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전산과 관련한 국가자격증 중 1개 이상을 취득해야 하고, 속기직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속기사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요즘 엄청나게 인기가 많은 운전직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1종대형자격증이 필요합니다.

 

몇가지 자격증필수 공무원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자격증이 필요한 공무원시험은 그만큼 전문성이 필요하고 진입장벽이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직렬이므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미리미리 정보파악해서 준비한다면 훨씬 효과적인 직렬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