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9급공무원시험일정 및 시험준비방법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하나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경제가 어렵습니다. 취업란도 정말 심각합니다. 평생직장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되었죠..

이러한 사회분위기와 구조속에서 갈수록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에 도전하고 있어서..경쟁률이 어마어마 합니다.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9급공무원시험을 1년안에 합격하기란..정말 어렵습니다.

경쟁률이 높아지고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과거보다 공부해야 하는 기간이 더욱 길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률이 아무리 높아도, 과락율이나 미응시율등을 감안하면 실질경쟁률은 많이 내려갑니다.

 

 

 

 

경쟁률은 숫자에 불과하므로, 열심히 노력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 입니다.

 

2014년 9급시험은 거의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모두 합격자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제는 2015년도 9급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해 매진해야 합니다.

2015년 9급시험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예년의 자료를 가지고 시험일정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9급시험은 일반적으로 국가직이 4월, 지방직이 5월, 서울시가 6월에 시험을 봅니다.

금년의 경우는 국가직이 4월이었고, 지방직과 서울시 모두 6월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교육청시험은 지방직시험과 동일한 날이었고, 소방직시험은 국가직 시험과 동일한 날 이었습니다. 경찰시험은 2차시험이 8월 30일 이었습니다.

 

 

 

 

 

이렇듯...2015년 9급 공무원시험도 위와 유사한 패턴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즉 국가직 4월, 지방직, 5월, 서울시 6월로 예상이 되며, 소방직은 금년과 같이 국가직시험일에, 교육청시험은 지방직시험일에 시험을 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경찰1차는 2-3월경에, 경찰2차는 8-9월경에 있을 것으로 예상이 갑니다.

 

물론 정확한 일정은 확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시험일정이 확정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므로, 위의 일정대로 스케쥴 관리를 해도 무방할 듯 합니다.

 

9급시험과목이 작년에 변경이 되고, 금년에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직렬에 구애받지 않고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내가 어떤 과목을 택했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리하고 불리한 과목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본인이 좋아하고 잘하는 과목을 택해서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